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유명 게임사 세가(SEGA, 대표 오카무라 히데키) 및 세가 네트웍스(SEGA Networks, 대표 사토미 하루키)가 개발한 <뿌요뿌요!! 퀘스트>를 구글 플레이에 이어 애플 앱스토어에 10일 출시했다.

<뿌요뿌요!! 퀘스트>는 같은 색 뿌요(캐릭터 타일) 4개 이상을 연결해 없애는 게임방식에 RPG(역할수행게임) 요소를 결합해 퍼즐을 맞춰 획득한 점수로 상대를 공격하는 방식의 퍼즐 RPG다. 2013년 4월 일본에 처음 출시된 후, 서비스 10일만에 100만 다운로드 달성에 이어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0위권에 진입한 바 있고, 현재까지 누적 다운로드 수가 1,000만 건을 달성한 인기작이다.

한국에서는 안드로이드 버전이 지난 9월 19일 출시되었으며, 유명 PC게임 <뿌요뿌요>의 기본 게임룰과 시간에 구애 받지 않는 게임방식,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 등 친숙한 특유의 게임성에 전략성이 요구되는 RPG 요소가 추가되어 신선하다는 호평을 받으며 안정적으로 서비스되고 있다.

게임이 인기를 모으며 iOS버전 출시에 대한 기대와 문의가 많아지고 있는 시점이라 iOS 이용자들에게는 단비 같은 소식일 것으로 예상된다.

iOS 출시를 기념해 12일부터는 이벤트 ‘디저트 뷔페 축제’를 시작한다. 특별한 던전에서 획득 가능한 ‘케이크’를 활용, ‘스위트 아미티"’ 캐릭터 카드를 육성할 수 있으며, 뿌요뿌요 시리즈의 인기 캐릭터 ‘윗치’가 더 많은 케이크를 획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캐릭터로서 마도석 뽑기를 통해 등장 예정이다.

<뿌요뿌요!! 퀘스트>는 현재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누구나 다운로드 가능하며, 공략 등 자세한 내용은 공식카페(http://cafe.naver.com/toastpuyopuyoquest) 및 공식 사이트(http://hgurl.me/amg)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