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바일 게임 (6종)

 

 

'야생의 땅: 듀랑고'는 '마비노기', '마비노기 영웅전'을 개발한 이은석 디렉터의 차기 신작으로, 공룡시대의 야생 환경에 던져진 현대인이 거친 환경을 개척해 가상 사회를 만들어나가는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장르를 표방하고 있다. 유저들이 창의력과 사고력을 자유롭게 발휘할 수 있는 생존, 탐험, 사냥, 사회 건설 등 새로운 플레이 방식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 중이다.

 

'마비노기', '마비노기 영웅전' 등을 개발한 데브캣 스튜디오의 새로운 모바일 프로젝트 '마비노기 듀얼'은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 된 전략형 트레이딩 카드 게임이다. '마비노기 듀얼'은 다섯 종류의 자원, 12장의 카드로 구성하는 덱을 활용하여 치밀한 전략 플레이가 가능하다. 직접 짠 덱을 등록하여 비동기 대전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아레나', 랜덤하게 짜인 덱으로 미션을 진행할 수 있는 '랜덤 드래프트 챌린지', 친구와 1:1 실시간 대전 등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하며, 실제 플레이어 간 카드 교환이 가능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3.프레타 (Preta)

'프레타'는 신으로부터 버림받은 인간들이 '몽마'와 결탁하여 복수를 향해 나아가는 중세 판타지 스타일의 액션 RPG이다. 던전에는 지능적인 몬스터와 목숨을 위협하는 트랩이 숨어 있고, 보물이 가득한 고대 유적지의 지하에는 악마군단이 끝없이 쏟아져 나오는 등 시원시원한 손맛과 짜릿한 전투공략의 묘미를 제공한다. 특히, 토너먼트 길드전에서는 실시간 집단 PvP를 통해 신에게 복수 할 수 있는 자가 누구인지를 모든 유저들에게 증명해 보일 수 있다.

 

4.광개토태왕 (Gwanggaeto the Great)

'광개토태왕'은 '삼국지를 품다', '아틀란티카', '영웅의 군단' 등을 제작한 김태곤 총괄PD의 신작으로, 임진록 이후 15년 만에 선보이는 한국적 스타일의 전략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이다. 삼국시대를 배경으로 고구려 광개토태왕과 다양한 장수들의 활약상을 스토리로 담고 있으며, 나의 영지를 지키고 다른 유저의 영지를 침략하는 영지모드, 다른 유저와 전략시뮬레이션 전투를 할 수 있는 전략모드를 함께 즐길 수 있다.

 

5.영웅의군단: 레이드 (Legion of Heroes: Raid)

'영웅의군단: 레이드'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인기 모바일 RPG '영웅의 군단'의 IP를 활용한 실시간 액션 RPG이다. '영웅의 군단'의 이전 시대 세계관을 바탕으로 영웅들의 숨겨진 스토리가 펼쳐지며, 온라인 게임에서 느꼈던 레이드의 재미를 모바일로 구현해, 친구들과 함께 거대 몬스터를 물리치는 등 실시간으로 전략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어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길드 아지트를 길드원들과 함께 꾸미고 성장시켜 최강의 길드를 만드는 재미도 있다.

 

6.도미네이션즈 (Dominations)

'도미네이션즈'는 발전, 탐험, 점령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정통 전략 전투 게임으로, '문명2'와 '라이즈오브네이션스'의 전설적인 기획자, '브라이언레이놀즈'가 2015년 선보이는 모바일 게임이다. 플레이어들은 게임에서 원하는 문명을 선택하여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문명으로 성장 시키고, 인류 역사 상 가장 뛰어난 문명이 되도록 승리하는 짜릿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석기시대에서 멀리 나아가 우주 시대까지, 도시를 건설하고, 군대를 육성하며 전략을 발전 시켜나가는 과정에서 전 세계, 나아가 우주 정복을 꿈꿀 수 있다.

 

■ 자체개발 온라인 게임 (4종)

 

1.메이플스토리2 (MapleStory2)

쿼터뷰 방식의 Full 3D MMORPG 장르인 '메이플스토리2'는 블록으로 이루어진 독특한 세계를 바탕으로 개성 있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과 다이내믹한 전투 액션을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나만의 의상이나 집을 만들 수 있는 사용자 제작 콘텐츠(User Generated Contents)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원작 '메이플스토리' 이전 시대(프리퀄)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다양한 직업과 수많은 몬스터, 개성 넘치는 아이템은 물론 '메이플스토리'를 즐긴 유저라면 반가워할 만한 지역과 스토리가 다수 등장하여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2.서든어택2 (Sudden Attack 2)

'서든어택2'는 FPS게임 명가 넥슨지티에서 개발 중인 신작으로, 106주 연속 PC방 사용량 순위 1위, 국내 최고 동시접속자수 26만 7천 명 등 수 많은 기록을 세운 대한민국 No.1 FPS 게임 '서든어택'의 정식 후속작이다. 언리얼엔진3로 구현된 고품질의 그래픽에 한층 향상된 타격감을 더해 더욱 강렬한 전투의 재미를 선사한다. 특히 '서든어택'을 독보적인 온라인 FPS 게임으로 자리매김시킨 넥슨지티만의 깊은 노하우와 진보된 기술력이 결합된 독창적인 콘텐츠가 기존 FPS 게임에서 만나볼 수 없던 신선한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3.공각기동대 온라인 (Ghost in the Shell Online)

'공각기동대 온라인'은 일본의 유명 애니메이션 <공각기동대 : S.A.C>를 원작으로 한 차세대 온라인 FPS 게임으로, 원작에서 등장하는 '공안9과'의 주인공이 되는 환상적인 경험과 함께 차별화된 근 미래 전투를 경험해볼 수 있다. FPS 게임의 기본 게임성에 공각기동대만의 '전뇌 네트워크'라는 소재를 더해 전장 정보와 동료를 활용한 다채로운 전략 플레이를 펼칠 수 있으며, 고유한 능력을 갖춘 다양한 사이보그 캐릭터들의 '의체 개조'를 통해 자신만의 스타일로 캐릭터를 최적화할 수 있다. 또한 공각기동대에서 빠질 수 없는 인공지능 다각전차 타치코마와의 협력 전투는 기존 온라인 FPS 게임에서 할 수 없었던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도록 디자인됐다.

 

4.페리아 연대기 (Peria Chronicles)

'페리아 연대기'는 한 편의 셀 애니메이션 같은 정감 있는 그래픽과 극한의 자유도를 자랑하는 MMORPG이다. 꿈과 현실이 뒤섞인 세계, '페리아'에서 플레이어는 아이템, 건물뿐만 아니라 환경과 법률, 미니 게임 등 상상하는 모든 것을 원하는 형태로 창조하고, 변형시킬 수 있다. 또한, 이를 다른 플레이어들과 공유하고 함께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능력을 지닌 생명체 '키라나'를 활용한 고도의 전략과 화려한 액션이 가미된 전투 시스템은 페리아 연대기만의 자랑이다.

 

■ 퍼블리싱 온라인 게임 (3종)

 

1.클로저스 (Closers)

'클로저스'는 근 미래를 배경으로 한 온라인 횡스크롤 액션게임으로, 유저가 이능력자가 돼 외계에서 차원문을 통해 지구로 넘어오는 몬스터인 '차원종'을 퇴치하는 것이 게임의 주된 목표이다. 특히 횡스크롤 액션이 가진 직관적인 조작법과 클로저스만의 스타일리시한 연출로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강남역', '구로역' 등 서울의 실제 랜드마크를 게임 배경으로 만날 수 있으며, 익숙한 배경 속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다양한 스킬들을 통해 이제껏 경험하지 못한 액션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2.아르피엘 (Arpiel)

'아르피엘'은 엔진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쿼터뷰 방식의 학원RPG이다. 플레이어는 수신학원 '아르피엘'의 학생이 되어 마법의 거울이 깨지며 산산조각 난 세상을 복구해야 한다. 모든 캐릭터는 동물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각각의 캐릭터는 모티브가 된 동물의 고유한 힘을 이끌어내는 '수인화' 시스템과 다양한 스킬 편집을 통해 자신만의 고유한 스킬 덱을 제작할 수 있다. 이 뿐만 아니라 모험을 통해 얻은 다양한 재료들로 직접 요리를 만들고 친구들과 이를 나누거나 옷을 디자인하는 등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즐길 수 있다.

 

3.아이마 (AIMA)

'아이마'는 액션 게임 명가 KOG에서 개발 중인 신작 키보드액션 MMORPG로, '엘소드', '그랜드체이스' 등 히트 액션 게임을 개발해온 KOG만의 노하우를 MMORPG라는 장르에 접목시킨 게임이다. MMORPG의 방대한 콘텐츠를 키보드 조작 만으로 손쉽게 즐길 수 있으며, 플레이 중 상황에 따라 자유로운 전직을 할 수 있는 신개념 전직 시스템 '가디언'을 비롯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화려한 액션과 경쾌한 타격감을 제공할 예정이다.

 

■ 최초 공개 신작 (2종)

 

 

1.트리 오브 세이비어 (TREE OF SAVIOR)

트리 오브 세이비어는 식물로 뒤덮인 세계에서 사라진 여신들을 찾아 떠나는 모험을 그린 자유도 높은 정통 MMORPG이다. 개성 넘치는 80여 종의 다채로운 캐릭터 클래스가 존재하며, 플레이어는 전직, 스탯, 특성 등을 통해서 자신만의 독특한 캐릭터를 성장시켜나갈 수 있다. 회화적 감성을 담은 아기자기한 그래픽은 보는 이를 신비한 모험의 세계로 안내할 것이며, 방대한 분량의 콘텐츠가 지속적인 재미를 제공할 것이다. 또, 다양한 형태의 협력과 경쟁이 공존하는 여러 커뮤니티를 통해 오픈 월드 클래식 MMORPG의 참된 재미를 다시 한번 경험해볼 수 있다.

 

2.하이퍼유니버스 (HYPER UNIVERSE)

씨웨이브소프트의 개발작 하이퍼유니버스는 종말 직전의 우주를 구원할 최후의 희망이자 선택 받은 소수의 능력자, 하이퍼들의 활극을 그린 온라인 게임이다. 이들의 주무대이자, 게임의 배경인 하이퍼유니버스는 현존하는 모든 우주를 거미줄처럼 연결하는 초자연적인 허브(Hub)로, 이곳에서 펼쳐지는 개성만점 하이퍼들의 시공(時空)을 초월한 전투는 경험하는 이로 하여금 색다른 매력을 느끼게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