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5 수 23:29
상단여백
HOME 지난 기사 이슈
'WoW 10주년'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출시 행사
최호경 기자 | 승인 2014.11.17 01:35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16일 서울 가양동에서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10주년을 축하하고 확장팩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출시를 기념하는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출시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사전 초청된 900여명의 팬들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즐기는 유명 연예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치러졌다.
 
크기변환_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출시행사_24.jpg

 

사전 참가신청을 통해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팬들은 오후 3시부터 입장을 시작하여 클레이 아트 시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그래피티 아트 시연을 감상하는 등 현장에 마련된 다양한 이벤트를 즐기며 설레는 마음으로 출시 행사가 시작되기를 기다렸다. 본 행사가 막을 올리기 전 무대에서 진행된 사전 퀴즈 이벤트가 분위기를 고조시켰고 이어 락밴드 옐로우 몬스터즈가 에너지 넘치는 락 공연을 선보이기도 했다.
 
행사의 사회를 맡은 개그맨 김기열의 소개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의 백영재 대표의 환영인사가 이어졌다. 백영재 대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10년동안 꾸준히 사랑받을 수 있었던 것은 모두 플레이어들의 덕분"이라며 현장에 모인 팬들에 감사함을 전했으며, "새로운 확장팩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출시와 10주년을 기념해 오늘 진행되는 이 행사에서 다들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며 소감을 전했다.
 
크기변환_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출시행사_20.jpg

 

이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팬들의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캐릭터 '멀록'의 등장을 시작으로 얼라이언스의 영웅으로 성장할 '이렐'과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에서 플레이어들과 함께 강철호드를 상대하게 될 블러드 엘프 영웅인 '리아드린' 그리고 마지막으로 카리스마 넘치는 강철호드의 지도자 '그롬마쉬 헬스크림'이 스파이럴 캣츠의 코스튬 플레이를 통해 그 늠름한 풍채를 뽐내며 위풍당당하게 등장해 관람객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또한 오늘 행사를 위해 한국을 찾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게임 디렉터 톰 칠튼(Tom Chilton, Game Director)과 게임 프로듀서 언스트 텐 보쉬(Ernst ten Bosh) 그리고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 특별한 사연이 있는 팬들이 함께 무대에 올라 10주년 축하 케이크 커팅식을 가졌으며 이후 개발자들과 플레이어들의 질의응답 및 사인회를 끝으로 1부 순서가 막을 내렸다.
 
크기변환_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출시행사_18.jpg

 

웅장한 오케스트라 사운드와 함께 2부의 막이 오르며 작곡가 윤일상이 지휘하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사운드트랙 공연이 어어졌다. 특히 윤일상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OST를 한국적인 느낌이 나도록 편곡해 새로움을 더했다. 이어 헬스크림 서버의 얼라이언스 사냥꾼 캐릭터를 플레이하고 있음을 밝히며 열혈 와우저임을 인증한 김건모가 등장, 축하 공연을 진행했다.
 
김건모의 히트곡 메들리가 종료된 후 이어진 와우 토크쇼에서는 김건모, 윤일상과 열혈 와우져로 알려진 가수 채리나 그리고 지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시네마틱 영상 공개 행사에도 출현한 바 있는 개그맨 유민상이 게임과 관련된 본인들의 즐거운 경험을 유저들과 나눠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채리나는 투기장에서 두 시즌 검투사 칭호를 획득했을 정도로 열렬한 와우 팬임을 밝혀 현장에 모인 사람들로 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크기변환_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출시행사_17.jpg

 

행사는 이후 둠해머, 아이패드 미니, LG 3D 스마트 TV 등 다양한 경품 추첨과 유저들이 구매한 소장판을 수령하는 것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금일 행사 현장에서 처음으로 판매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의 한정 소장판(90,000원)은 11월 17일부터 다음카카오의 모바일 쇼핑 서비스앱인 ‘카카오픽’을 통해, 11월 18일부터 롯데마트, 이마트 등 소매처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다섯번째 확장팩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드레노어의 전쟁군주는 13일(현지 시각 기준) 북미, 유럽 등지에서 정식 출시되었으며 20일 한국에서도 출시될 예정이다.
 
크기변환_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출시행사_13.jpg

 

한편,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에서 플레이어들은 워크래프트의 역사 속 격동기로 돌아가 전설적인 영웅들과 함께 최강의 전쟁 군주들을 상대로 전투를 벌이게 되며 자신만의 주둔지를 구축할 수 있다. 그 밖에 캐릭터 최대 레벨이 100으로 상향되며 퀘스트 시스템 개편, 캐릭터 모델 업그레이드, 새로운 전장, 던전 및 지역 등 다양하고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크기변환_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출시행사_22.jpg

최호경 기자  ginspress@gmail.com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호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