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5.22 금 20:49
상단여백
HOME 지난 기사 이슈
블레스, 2차 CBT의 핵심은 'RxR'
최호경 기자 | 승인 2014.12.16 05:49

 

블레스가 게임의 핵심이 되는 PvP시스템을 공개했다. 블레스의 PvP는 길드를 넘어선 대규모 국가전에 이른다. 그래서 블레스의 PvP는 RvR(렐름 vs 렐름)의 규모를 넘어선다고 해서 이름도 RXR로 붙여졌다.
 
RxR은 Realm X Realm의 약자로 흔히 말하는 RvR(진영 대 진영 전투)을 포함한 카스트라 공방전, 통치 계약, 수도 쟁탈전 등 블레스의 컨텐츠를 일컫는 용어다. RxR 컨텐츠를 통해 진영 간 전투를 체험하고 거점의 주인에 도전할 수 있으며, 진영 최고의 자리를 차지할 수도 있다.
 
 
RxR 컨텐츠들은 서로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는데, PvP 및 카스트라 공방전에서 얻은 명예 점수가 길드 단위로 쌓이면 통치 계약에 참여할 수 있고, 통치 계약을 통해 영지/도시를 소유하게 된 길드는 수도 쟁탈전에 참여할 수 있다. 수도 쟁탈전에서 승리를 차지한 길드의 길드장이 진영 최고의 자리인 수호경/집정관에 오르게 된다.
 
블레스는 하이란과 우니온 양진영의 대립으로 비롯된 전쟁과 진영 내 영지와 성의 소유권을 두고 길드 간에 벌어지는 쟁탈전 등이 서로 긴밀하게 연결되어있는 RxR이라는 새로운 전쟁 구도를 갖고 있다. 상대 진영과의 대규모 RvR이 펼쳐짐과 동시에, 각 진영 내부에서는 길드 간 영향력을 행사하여 진영 내 주요 영지의 주인, '영주'와 '총독'이 되는 경험을 할 수 있고, 최종적으로는 각 진영의 최고의 지위인 '수호경'과 '집정관'의 지위에 오르게 되어 진영을 수호하는 역할을 맡게 될 수 있다.

최호경 기자  ginspress@gmail.com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호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