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7.13 월 03:16
상단여백
HOME 인사이트 취재
에픽게임스, 한국 개발사에 적극적 지원 약속
헤라 | 승인 2014.04.07 13:52
에픽게임스가 한국 개발사들과 보다 가깝게 소통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하고 게임개발자컨퍼런스에서 공개된 언리얼엔진4 라이선스 내용도 공개했습니다.

에픽게임스의 한국법인인 에픽게임스코리아(대표 박성철)는 25일 서울 삼성동 파크하얏트 호텔에서 설립 5주년 기념 기자간담회를 진행했습니다.

     
  601_893_5939.jpg

이번 기자간담회에서 에픽게임스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지난 5년간 언리얼 엔진에 대해 보여준 국내 게임업계의 큰 관심에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는 국내 파트너사 및 사용자들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지난 2009년 4월 설립된 에픽게임스코리아는 에픽게임스 최초의 해외지사로, 설립 당시 현지화된 기술지원과 언리얼 엔진 및 관련 컨텐츠의 한글화, 개발자 커뮤니티 지원 등을 골자로 한 ‘리얼 언리얼 서포트(Real Unreal Support)’를 발표, 언리얼 엔진을 이용하는 국내 개발자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습니다. 여기에 유일하게 본사와 함께 언리얼 엔진 개발팀을 운영해 한국 파트너사의 요구에 맞춘 툴을 개발, 전세계 파트너사에게 공급하는 역할을 해왔습니다.

지난 게임개발자컨퍼런스(GDC) 2014의 화제 중 하나였던 언리얼엔진4 멤버십 라이선스에 대해서도 상세한 내용을 발표됐습니다. 에픽게임스는 ‘모두의 언리얼 엔진 4’라는 슬로건으로 월 19달러(게임 정식 출시 후 수익의 5% 로열티)의 요금으로 소스코드를 포함한 언리얼 엔진 4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멤버십 라이선스를 발표했습니다.

언리얼엔진4 멤버쉽 라이선스는 출시 1주일만에 전세계에서 6번째로 많은 가입자가 한국에서 가입, 영어권 나라를 제외하고는 사실상 1위를 기록하였으며 영어 외에 유일하게 개발툴 자체가 한글화되어 출시됐습니다. 에픽게임스코리아는 한글화뿐만 아니라 언리얼 엔진 4 포럼과 AnswerHub, 위키와 같은 커뮤니티와 더불어 국내 개발자들간 살아있는 생생한 정보를 자발적으로 교류할 수 있는 정보 생태계와 커뮤니티 위주의 서포트를 구축하기 위해 국내에서는 별도로 언리얼 엔진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unrealenginekr)를 발표와 동시에 오픈했습니다.

     
601_894_5939.jpg
  

또한, 이 자리에서는 에픽게임스의 국내 개발팀이 주도적으로 개발하고 PC에 버금가는 그래픽을 자랑하는 최신 모바일 테크 데모 ‘소울’과 언리얼엔진4의 핵심기능인 블루프린트를 이용해 개발한 2D 게임인 ‘태피 치킨(Tappy Chicken)’도 함께 공개됐습니다.

마지막으로, 에픽게임스코리아는 언리얼엔진4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튜토리얼 등을 지속적으로 한글화해서 제공할 계획이며, 언리얼 엔진 관련 세미나인 ‘언리얼 서밋 2014’, 크라우드 소싱 전략 구체화 등에 대해서도 발표했습니다.

에픽게임스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지난 5년 동안 국내 게임업계에서 큰 사랑을 받았기에 지금은 에픽게임스의 해외지사 중 가장 큰 영향력을 갖는 지사로 발돋움했다”면서, “언리얼 엔진 4 멤버십 라이선스 출시로 더욱 많은 분들이 언리얼 엔진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국내 언리얼 엔진 사용자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헤라  hera@heraonline.net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헤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