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5.22 금 20:49
상단여백
HOME 지난 기사 이슈
퍼니버스, 中 호남TV 통해 '나는 가수다' 모바일게임 출시
최호경 기자 | 승인 2015.01.26 15:29
퍼니버스-김재만-대표(좌)-김건호-대표(우)_이미지.jpg

 

한국에서 큰 화제를 모은 '나는 가수다'는 중국에 진출해 현지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중국에서 드라마와 연예, 방송 부분에서 1위를 하고 있는 호남TV를 통해 커뮤니티와 SNS 등을 결합한 모바일게임으로 태어났다.
 
퍼니버스(대표 김건호, 김재만)는 27일 중국 '호남TV' 게임 계열사 '망고펀'을 통해 모바일 리듬게임 <나는 가수다>를 현지 출시했다고 밝혔다.호남TV는 7억 명의 시청자와 드라마 연예 방송 1위, 방송사 광고 수입 1위에 달하는 중국 유명 미디어로 현재 중국에서 시청률 1위를 달리고 있는 연예 프로그램 ‘나는 가수다’를 방송하고 있다.
 
퍼니버스가 개발 공급한 모바일 게임 <나는 가수다>는 누구나 쉽게 플레이 할 수 있는 캐주얼 리듬 게임으로 중국 대중 음악 특히 ‘나는 가수다’ 프로그램의 원곡을 사용해 대중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가수와의 소통, 이용자간의 커뮤니티, 남녀간의 미팅 등 SNS 영역까지 접목시켰다.
 
호남TV는 7억 명이 지켜보는 ‘나는 가수다’ 방송 중에 <나는 가수다> 게임을 노출시키는 등 <나는 가수다>가 중국 국민 게임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대한의 마케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중국에서는 인기 TV 프로그램과 연계해 출시되었던 ‘아빠어디가’ 게임이 크게 성공한 사례가 있어 이번 ‘나는 가수다’ 프로젝트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퍼니버스는 이번 <나는 가수다> 프로젝트로 KTB네트워크로부터 10억 원을 투자 받은바 있다. <나는 가수다>의 성공 기대뿐 아니라 한국과 중국을 중심으로 퍼블리싱 사업을 해낼 스타트업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 중국 사업을 맡은 김재만 대표가 텐센트 한국 지사의 초대 대표였다는 점도 퍼니버스의 역량 평가에 한몫 하고 있다.
 
퍼니버스의 중국 시장 공략은 앞으로도 계속될 계획이다. 중국은 14억 인구로 한국보다 28배에 달하는 잠재 소비자를 가진 나라이며, 최근 네트워크 환경이 더욱 개선되면서 2017년에는 12조 규모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등 게임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퍼니버스 김건호 대표는 “중국에서는 한국 게임 개발 능력을 높게 보고 있으며 그만큼 니즈도 크다”며, “퍼니버스는 중국과의 네트워크가 탄탄하고, 중국의 니즈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과 사업 모델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다수의 국내 게임을 중국으로 진출시킬 것이며, 그를 통해 개발사가 아닌 퍼블리셔로서의 성공 창업 사례로 남고 싶다”고 말했다.

최호경 기자  ginspress@gmail.com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호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