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7.13 월 03:16
상단여백
HOME 인사이트 인터뷰
개발자가 말하는 디아블로3 확장팩의 모든 것
헤라 | 승인 2014.04.07 14:03

블리자드가 20일 르네상스 호텔에서 3월25일 발매될 ‘디아블로3: 영혼을 거두는자’의 기자간담회를 열고 게임의 주요 콘텐츠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기자간담회에는 블리자드의 게임 디렉터 '조슈아 모스키에라’와 수석 레벨 디자이너 ‘데이브 아담스’가 한국을 방문해 게임에 대한 내용을 솔직담백하게 전달했습니다.

디아블로3: 영혼을 거두는자의 발매를 앞두고, 최근 게임에 관련된 다양한 루머들이 나돌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아이템 성능이 대폭 업그레이드 되는 것과 맞물려 '미확인 아이템을 구매해 두면 새로운 버전에 맞춰 적용된다', '캐릭터별 정복자 레벨이 모두 적용된다'는 등의 내용이었습니다. 이에 대한 개발자의 정확한 답변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디아블로3의 게임 디렉터 '조슈아 모스키에라'와 수석 레벨 디자이너 '데이브 아담스'와 진행한 인터뷰 전문입니다.

     328_475_4726.jpg
  

Q: 디아블로3 소장판 처럼, 이번에도 예약구매가 진행되나? 
A: 그렇다. 예약 구매가 진행될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니 조금만 기다려 달라.

Q: 복귀 유저를 위한 경험치 버프가 있다고 들었다. 어떤 방식인지?
A: 예약 구매 정보와 마찬가지로 몇주뒤에 공개될 예정이다. 관련 내용이 확정된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 자세한 내용이 결정되지 않았다.

Q: 한국은 오리지널에도 공개됐던 PvP에 관심이 많은데, 이번 확장팩과 업데이트에 내용이 포함되지 않았다.
A: PvP는 많은 유저들이 바라는 콘텐츠이지만, 확장팩 콘텐츠 개발에 집중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PvP 개발이 중단된 것은 아닌 만큼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PvP 등 게임 콘텐츠는 지속적으로 개발해나갈 예정이다.

Q: 경매장 폐쇄가 한달여 남았다. 친구에게 아이템을 전달하지 못하는데 보완책은 없나?
A: 전리품 2.0 시스템을 통해 좋은 등급이 더 많이 떨어지게 된 만큼 보완이 될 것으로 본다. 디아블로 시리즈의 재미는 다른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하는 부분도 있다.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하면 전리품 공유가 가능하다.

Q: 확장팩에서 카우방이나 고블린을 만나기 위한 공식이 존재하는지?
A: 이미 영상이 노출된 부분이 있지만, 그 외의 부분을 지금 이야기하면 스포일러가 될 수 있다. 확장팩에서 흥미로운 캐릭터를 다양하게 만날 기회가 있을 것이다.

Q: 플레이스테이션4 버전은 언제 나올 예정인지?
A: 최고의 게임을 만드는 것이 목표이기에 PC 버전에 집중하고 있다. 플레이스테이션 버전도 곧 선보일 예정이다. 플레이스테이션 버전은 새로운 콘트롤러 부분이 적극 사용될 것이다. 현재까지는 메뉴 네비게이션용으로만 사용되지만 다양한 시도가 이뤄질 예정이다.

     328_476_521.jpg
  

Q: 한국 게이머를 위해서 독자적인 콘텐츠가 있는지
A: 게임 안에는 한국 아이템도 있다. 직접 이용자들이 찾아보길 바란다. 

Q: 국내에서는 올드 게이머들이 오리지널을 통해 다시 많이 돌아왔는데 확장팩에서는 이들을 자극할만한 요소가 있는가?
A: 내가 그 올드 게이머다. 팀 자체의 나이대가 다양하다. 팀원들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과거 작품들의 의견을 듣는다. 그래서 다양한 연령층이 재미있어 즐길만한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 팀 내에서 가장 젊은 개발자는 디아블로1 발매 당시 2살반이었다.

Q: 미확인 아이템들을 미리 수집하는 이용자가 있다. 전리품 2.0을 통해 이 아이템들도 새롭게 적용되는가?
A: 그렇지 않다. 한 가지 비밀을 말하면 우리는 유저들이 언제 아이템을 얻었는지 알고 있다(웃음).

Q: 기존 정복자 레벨의 포인트는 확장팩의 모든 캐릭터에 적용되나?
A: 만약 기존 디아블로3의 정복자 레벨이 100이라면 확장팩의 모든 캐릭터에 100 레벨에 해당하는 포인트가 주어진다. 기존 디아블로3에서 캐릭터별 정복자 레벨로 인해 플레이가 제한되었던 부분을 해소하기 위함이다.

Q: 그렇다면 기존 캐릭터별 정복자 레벨은 모두 합산되는 것인지?
A: 그렇게 될 것이다. 하나의 캐릭터가 100 레벨이고, 다른 캐릭터는 50 레벨이라면 150 레벨로 적용될 것이다.

Q: 유저들의 복귀는 현재 보다 전리품 2.0 패치 이후가 더 좋을 것 같다.
A: 전리품 2.0 패치 이후 복귀하는 것도 좋지만 지금부터 하는 것을 추천한다. 마법 부여와 형상변환을 위해서는 수많은 전설아이템들이 필요하다. 미리 모아두는 것도 방법이다.
 
<저작권자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헤라  hera@heraonline.net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헤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