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브가 개발 서비스 중인 AOS게임 '도타2'가 게임 서비스 이래 처음으로 동시 접속자 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
 
밸브는 최근 이와 같은 소식을 직접 전하며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도타2의 상승세를 이야기했다. 100만 돌파 기록은 밸브의 PC 플랫폼인 스팀에 있어서도 지금까지 없었던 기록으로 밸브는 도타2로 인해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도타2에 이은 스팀의 두 번째 동접 기록은 '카운터스트라이크: 글로벌오펜시브'가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게임은 동접 42만 명을 달성하면서 도타2의 100만 수치에는 많이 모자라지만 상당히 많은 이용자들을 확보한 상태다. 이어서 '팀포트리스2'의 8만8천명, '풋볼매니저2015'의 7만1천명이 각각 스팀의 세번째와 네 번째 동접자 기록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도타2의 최대 경쟁자인 라이엇게임즈의 '리그오브레전드'는 약 500만명에서 750만명의 동시 접속자 수를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일 활동 유저 수는 2천7백만 명으로 글로벌 서비스의 안정화를 찾은 모습이다.
 
아직 도타2와 리그오브레전드간의 동시접속자 수 차이는 존재하지만 밸브는 이번 100만 돌파를 기점으로 게임을 상승시키기 위한 단계를 차근차근 밟아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