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의 전설 무기 진명황의 집행검 인챈트

 

리니지 유명 BJ로 잘알려진 'BJ 불도그'가 군터 서버에 소지하고 있던 '진명황의 집행검(이하 집행검)'을 인챈트했다.

 

아이템을 얻기 위해 지속적으로 방어구류들로만 인챈트했지만 끝내 실패하고 말았다. 이 후 인챈트 실패에 따른 아쉬움으로 봉인되어 있던 일부 아이템들까지 인챈트가 되었고 이 과정에서 소지하고 있던 '집행검'의 봉인도 함께 해제했다.

 

▶ 이미지 BJ불도그 아프리카 방송 캡처

모든 아이템의 인챈트가 실패하자 최종적으로 '집행검'을 인챈트가 이어질 찰나 시청자들의 간곡한 만류가 지속되며 결국 BJ의 절제로 이뤄지지 않는듯 했다. 집행검은 다시 봉인 상태가 될뻔 했으나 집행검 인챈트를 기대한 일부 유저들의 부추김도 멈추지 않았다.

 

결국 감행된 집행검의 인챈트 결과는 안타깝게 실패로 '증발'했다.실패하자 대다수의 시청자들은 안타깝다는 반응을 보였다. 인챈트 실패 후 동요하지 않고 담담하게 방송을 이어가는 BJ의 모습에 시청자들은 놀라움을 표현하기도 했다.

 

▶ 이미지 BJ불도그 아프리카 방송 캡처

 

집행검은리니지 전설 무기(수정 결정체 지팡이, 붉은 그림자의 이도류 등) 중 하나로 사냥과 전투 등 주요 콘텐츠에서 최고 성능을 자랑한다.집행검은 라스타바드 던전 8대 장로들에게서 드랍되는 희귀한 역사서들의 수집과 이를 무기 미법서로 전환하는 과정 등을 거쳐 생성할 수 있지만, 이 들 재료를 합성하는 과정에도 특정 확률이 적용되기 때문에 제작 재료들의 가치는 왠만한 레어급 무기의 존재와도 같다.

 

현재 집행검의 거래 가격은 각 서버마다 편차가 존재하지만 평균 3,500만원 ~ 3,800만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게임상 재화가치로 따져보자면 약 70억 아데나인 셈이다.

 

최근 전설 무기들은 인벤토리에서 단순 이미지가 아닌 애니메이션으로 출력되도록 반영하면서 성능 뿐만 아니라 특별한 외형을 가진 아이템으로 보일 수 있도록 반영된 바 있다.

 

리니지 헤라온라인 - 헤라(hera@heraonline.net)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