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명 드래곤헌터 for Kako
개발사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서비스사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장르 RPG
플랫폼 모바일(for Kakao)
운영 현황 무료(부분유료)
상세 서비스 일정 2014-07-01
공식 홈페이지 http://cafe.naver.com/dragonhuntercafe
 

한 박자 빠른 더블 액션 RPG!

<드래곤헌터 for Kakao> 게임 소개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가 개발한 캐주얼 RPG <드래곤헌터 for Kakao>가 7월 1일 정식서비스에돌입하고 시원 시원한 성장의 재미와 높은 완성도로 게이머들을 사로잡는다.

 

<드래곤헌터>는 한 박자 빠른 게임 진행과 경쾌한 타격감을 자랑하는 위메이드표 캐주얼 모바일 RPG로, 캐릭터를 교체해 가며 전투의 전략성을 배가한 '4인 파티-2인 페어 전투' 시스템과 초보자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쉽고 직관적인 이용자 환경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2인 페어 전투는 4명의 파티원들을 각각 공격조와 수비조로 나눈 후, 각 조에 속한 두 명의 캐릭터를 번갈아 활용하는 방식이다. 전사와 마법사, 궁수 등 다양한 직업들이 각각 개성있는 스킬들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이들의 특성을 조합해 전략적으로 배치하고 전투를 승리로 이끌어 나가는 것이 관건이다.

 

풀3D로 완성된 유려한 그래픽은 <드래곤헌터>의 매력 포인트. 170종의 다양한 맵 과 210종에 달하는 개성 넘치는 캐릭터 등의 풍부한 콘텐츠가 스마트폰 화면 속에 아름다운 그래픽으로 펼쳐지며, 이용자들에게 수집과 성장의 재미를 선사 한다.

 

▲<드래곤헌터>에 등장하는 개성 넘치는 '헌터' 캐릭터들과 코스튬

 

또한 다양한 헌터들을 수집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길드 전용 소환 던전' 등 강력한 커뮤니티 요소를 제공해, 게임 내 친구들과 게임을 공략해 나가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된다.

 

박성제 개발PD는 "<드래곤헌터>는 누구나 쉽고 빠르게 게임 본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재미를 위해필요한 것들만 과감히 솎아낸 신명 나는 게임이다" 며 "초보자는 물론 게임에 능숙한 이용자 분들까지 만족할 수 있는 게임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밝혔다.

 

<드래곤헌터 for Kakao> 주요 특징

▶ 빠른 진행과 시원시원한 성장의 묘미!

▶ 2인 페어 전투로 전략성 강조, 경쾌한 타격감으로 재미 UP

▶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으로 누구나 쉽게 즐긴다!

 

<드래곤헌터>는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RPG를 모토로 개발된 위메이드의 야심작이다.

특히 ▲ 4인파티 2인 페어 전투 ▲누구나 쉽게 게임을 접할 수 있는 친절한 탐색/가이드 기능 ▲강력한 길드 시스템 등 차별화된 콘텐츠로 게이머들을 사로잡으며, 실제 플레이시 게임의 진가를 느낄 수 있도록 탄탄한 게임 시스템과 이용자 배려 등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이용자들은 <드래곤헌터>의 세계에서 자신만의 강력한 헌터를 수집하고 성장시켜 최강의 파티를 구성하고, 나아가 친구들과 함께 미지의 세계로 탐험을 떠나게 된다!

 

★ 단순 자동 전투는 이제 그만! 4인 파티 2인 페어 전투로 전략성을 더한다! ★

<드래곤헌터>는 4인 파티를 기본 구성으로, 보유한 각 헌터들의 직업 및 속성에 따라 다양한 조합을 구사할 수 있다. 헌터들은 각각 자신 고유의 리더 스킬과 2종의 특징적인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리더 스킬은 파티의 특성을 좌우하는 핵심 기능으로 이용자들에게 무궁 무진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등장하는 헌터들의 직업은 수호자, 전사, 사제, 법사, 궁수 등 총 5가지로 구성되며, 이들은 각각 불, 물, 자연, 금속, 대지 등 5개의 특징적인 속성을 보유하고 있어 대적하는 몬스터들과의 상성 관계에 따른 전략적인 탐험이 가능하다.

▲<드래곤헌터>의 기본 파티 구성. 총 4명의 헌터가 하나의 파티로 구성된다.

 

▲4명의 파티 중 공격/보조 로 구분해 각각 2명의 파티원들이 전투에 나선다.

강력한 적들과 맞설수록 헌터의 교체 타이밍, 캐릭터 스킬의 활성화 타이밍이 성공적인 전투의 핵심!

 

기본적으로 전투 진행은 자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4인 파티 2인 페어 전투라는 시스템을 활용해 균형있는 혹은 상대 몬스터의 특성에 따른 맞춤형 파티를 적절히 구성하고, 필드에서 전투 중인 파티원을 적절한 타이밍에 교체하는 것이 전투의 재미요소이다.

 

빠른 돌파를 원할 경우 전사와 법사 혹은 전사와 궁수 조합을, 안정적인 플레이를 원하면 수호자와 사제 조합으로 파티를 구성하면 된다. 헌터들의 교체 쿨타임이 빨라 적절히 상황을 맞춰주면 난이도가 높은 모험지역이라도 돌파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이 같은 시스템 밸런스는 게이머들이 전투 그 자체에 집중할 수 있게 하는 한편, 경쾌한 템포로 전투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도록 고안된 덕분이다.

 

보유한 헌터를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모험 지역을 공략하거나, 드랍 되는 헌터들을 흡수하면 된다. <드래곤헌터>의 특징 중 하나는 게이머들에게 상실감 없는, 최대한의 보상을 약속한다는 점!

더 높은 등급의 헌터를 획득 시 그간 키워온 헌터를 판매하거나 흡수 시키게 되는데, <드래곤헌터> 게이머라면 아까워 할 필요가 없다. 돈과 경험치를 키워온 만큼 돌려주기 때문! 즉 플레이어들은 마음껏 자신이 현재 보유한 최고의 헌터들을 성장시키면 된다. 더 높은 헌터를 획득하면? 그냥 행복한 기분을 만끽 하면 된다 J

 

★누구나 쉽게, RPG가 너무 어렵다고? <드래곤헌터> 의 친절한 탐색/가이드 기능이면 안심! ★

<드래곤헌터>에서 초기 설계 단계에서부터 지향한 점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RPG를 제공하는 것이다. 여기에 접근은 쉽지만, 파고들 만한 풍성한 콘텐츠와 재미로 오랜 시간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추구한다.

 

이 같은 개발 철학 아래, 가장 편안하고 쾌적한 이용자환경(UI: User Interface)과 이용자경험(UX: User Experience) 을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나 게임에서 표현하기 힘든 부분은 과감하게 배제하는 단순화의 미학을 발휘하는 한편, 게임 내 다양한 도움말(TIP)기능과 정밀한 탐색 기능을 구현했다.

 

이 중 '탐색 기능'은 <드래곤헌터>가 추구하는 '누구나 쉽게 익숙해 질 수 있는 게임'을 실현하는 핵심 기능으로, 플레이도중 필요한 재료들을 얻기 위해 각 모험 맵의 획득 가능한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어 공략집을 굳이 찾아보지 않더라도 게임 내 탐색 기능만으로도 충분히 게임에 몰입할 수 있다.

 

▲<드래곤헌터> 재료 탐색 장면

▲<드래곤헌터> 헌터 탐색 장면

 

★ 나 혼자 외로운 게임은 그만! 쉽고 강력한 '길드 시스템' ★

<드래곤헌터>의 길드 시스템의 핵심은 길드 버프와 길드 (전용) 소환던전!

길드 버프는 길드레벨에 따라 제공되며, 길드 레벨이 높을수록 더 많은 경험치 버프, 더 많은 골드 버프를 받을 수 있다. 길드 레벨은 길드원들의 출석포인트와 기부 골드로 결정된다. 즉 게임에 접속하게 되면 습관적으로 길드를 방문하고, 이용자들과 합심할 수 있도록 자연스러운 참여 유도 시스템을 채용하고 있다,.

 

길드 시스템의 꽃인 '길드 소환 던전'은 <드래곤헌터>만의 독특한 합성 시스템으로, 한 명의 헌터를 제물로 삼아 제물 헌터와 동일한 등급 혹은 그 이상의 등급의 던전을 생성하게 된다. 생성된 던전은 던전이 종료될 때까지 특정 개수의 영혼 조각이 드랍되며, 각 등급마다 정해진 양의 영혼조각을 획득하면 그 헌터로 소환할 수가 있다.

길드원들만 들어갈 수 있는 문자 그대로의 '길드 전용 던전' 인 셈이다.

 

길드원이 많아질 수록 오픈 가능한 소환 던전 개수도 늘어나는 등 함께 하면 함께 할수록 상위 등급의 헌터를 얻을 확률이 올라가며, 모험에서는 획득할 수 없는 희귀한 헌터들도 획득할 수 있어 길드원들과 함께 영혼을 수집하다 보면 누구나 최고 등급 헌터를 획득할 수 있게 된다!

 

▲<드래곤헌터>를 더욱 오래 즐기는 방법!

게임 친구들과 함께 길드를 구성하고, 협력을 통해 길드 전용 소환 던전으로 더 좋은 헌터를 얻을 수 있다.

 

★ <드래곤헌터>, 오랫동안 사랑 받는 게임으로 ★

<드래곤헌터>는 누구나, 오랜 시간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쉽고 친숙한 시스템은 물론 빠른 전투와 성장으로 게임 플레이에 대한 만족감을 높였으며, 수백종의 던전과 헌터등 풍부한 콘텐츠로 수집 욕을 자극한다. 여기에 향후 추가될 PvP시스템 등 다양한 즐길 거리로 이용자들을 사로잡아 나갈 계획이다.

 

7월 1일(화)! 정식 출시되는 한 박자 빠른 더블액션 RPG <드래곤헌터>를 기대하는 이유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