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전세계 게임개발자들의 관심과 이슈가 집중되는, 게임개발자 컨퍼런스(Game Developers Conference)가 시작됐습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GDC 2014는 미국 현지시각 기준으로 17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됩니다.

5일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GDC 2014에서는 세계 유명 개발자들의 강연을 비롯해 토론, 시연행사, 네트워킹 이벤트 등이 열립니다. 올해는 인디게임 페스티벌(Independent Games Festival)과 GDC 어워드(Game Developers Choice Awards)도 19일에 개최됩니다.

메인 컨퍼런스에서는 GDC 플래시 포워드(GDC Flash Foward)를 비롯한 다양한 세션들이 진행됩니다. 주목해야할 메인 컨퍼런스는 '클래식 스튜디오 포스트모뎀'입니다. 루카스필름 게임 스튜디오의 사례를 비롯해 과거 클래식 인기 게임들의 포스트모뎀을 살펴보는 시간으로 꾸며집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동성애와 같은 사회적 이슈에 관련된 세션도 열립니다. 게임 플레이 및 개발 커뮤니티의 동성애 이슈를 비롯해 게임에서 여성의 지위, 인종 문제, 장애를 가진 게이머들, 게임 개발자들의 우울증, 인터넷의 부정적 단면 등의 이슈에 대해 다뤄질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