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 게임 페스티발 Out Of Index(이하 OOI)운영 위원회가 오프라인 쇼케이스 선정작 14작품을 발표했다.

OOI는 GDC의 인기 세션 중 하나인 Experimental Gameplay Workshop의 영향을 받아 만든 실험 게임 페스티발로, 대중성과 수익성만을 중시하기 쉬운 게임 업계에 색다른 영감과 아이디어, 실험 정신을 불어넣고자 만들어진 행사다. OOI는 실험 게임 공모전과 오프라인 쇼케이스 및 파티로 구성되며, 한국의 게임 개발자 김종화, 박선용, 전재우 3인으로 이루어진 운영 위원회가 행사를 주관한다.

6월 22일 마감된 작품 공모에는 전세계에서 총 72개의 게임이 접수 되었고, 운영 위원회의 작품 심사 및 회의를 거쳐 14개의 선정작을 뽑았다. 선정작 리스트는 다음과 같다.

Words Warrior (Below The Game)

simian.interface++ (Vested Interest)

One of Us (Nevernaut Games)

ScrollManiac (박상훈)

Anamnesis (Alexa Kim & Scott Stephan)

social_me (Franziska Zeiner)

PARTICLE MACE (Andy Wallace)

Future Unfolding (Spaces of Play)

Expand (Chris Johnson & Chris Larkin)

Soft Body (Zeke Virant)

Mountain (David OReilly)

돌격 공정선거 2010 (청년전자애국단)

오! 나의 미녀 (러프핸즈)

Inside My Radio (Seaven Studio)


선정된 게임은 7월 18일 오후 6시 선릉역 D.CAMP에서 열리는 Out Of Index 쇼케이스에서 시연되며, 쇼케이스와 함께 참가자들이 교류할 수 있는 파티도 함께 열린다. OOI의 오프라인 쇼케이스 참관은 무료이며, 온오프믹스(onoffmix.com/event/30161)에서 참관 신청이 가능하다. 장소가 협소한 관계로 참관 신청자 중 100명을 선정하여 초대한다. 행사는 네이버 앱스토어와 엔비디아 코리아에서 후원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OOI 홈페이지(www.outofindex.org)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