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쥬드 서버에 전 서버 최초로 +5 진명황의 집행검(이하 5집행)이 등장했다. 

5집행검은 쥬드서버의 'ID아카디아' 라는 유저를 통해 최초로 공개되었으며 실제 +5집행검의 주인은 쥬드 서버 전체 랭킹1위 기사 '해진'으로 밝혀졌다. 오래전부터 리니지에 5집행검이 존재한다는 소문이 있었지만 실제로 확인된 바는 없었으며 현존 리니지 최고 무기라 할 수 있는 집행검의 최대 인챈트 수치는 +3으로 알려져왔다.

 

집행검은 재질이 블랙 미스릴로 인챈트 수치가 +0일때부터 무기가 영구적으로 증발하는 속성이 있고, 무 인챈트 상태에서도 일반 아이템들에 비교하면 몇 배의 성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인챈트를 시도한다는 자체만으로 파격적인 이슈라고 볼 수 있다.

리니지에는 설정상 최고 무기로 '기르타스의 검이 존재하며 아직 기르타스의 검을 소지한 유저는 리니지 월드에 존재하지 않는다. 또, 지난 업데이트를 통해 기르타스 레이드는 중단되어 진행되지 않고 있다.

 

기르타스의 검은 평균 타격치가 42.5로 계산되었으며, +5집행검은 46.5로 계산되었다. 기르타스의 검은 최소 대미지는 22~63으로 계산되었으며, +5집행검은 27~61로 계산되었다. 기르타스의 검과 미세하게 차이가 발생하지만 +5집행검은 사냥과 PvP 등 모든 면에서 기르타스의 검에 준하는 최고의 무기인 셈이다. +5집행검의 가치는 희소성이 매우 높아 게임머니로 환산하기 불가능하며 현금으로 가치를 따져보았을 때 약 3억원가량으로 측정되고 있다.

 

게임인사이트 리니지 헤라온라인 - 헤라(hera@heraonline.net)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