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가 개발한 온라인 FPS게임의 대명사 ‘스페셜포스’가 태국에서 탄탄한 게임성과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8년째 뜨거운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올해로 태국 서비스 8주년을 맞는 ‘스페셜포스’는 현재 누적가입자수 4천만명을 돌파하는 등 태국의 국민게임으로서 명성을 확고히 하고 있다. ‘스페셜포스’는 이러한 태국 유저의 꾸준한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e-Sports 챔피언 리그’와 8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등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

‘스페셜포스’는 오는 8월부터 10월까지 총 3개월에 걸쳐 특수 캐릭터 문신인 ‘Doom 시리즈’와 신규 모드 등 다채로운 콘텐츠들을 선보이고 온라인 리그 시스템을 도입하여 태국 전역의 유저들이 앞으로 다양한 리그에 보다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온라인 리그 시스템은 국민 e-Sports 종목으로서 ‘스페셜포스’의 입지를 더욱 단단히 하는 데 한 몫 할 것으로 기대한다.

더불어, 오는 10월 개최예정인 태국 최대 게임행사 ‘빅페스트2014’에서 진행되는 ‘e-Sports 챔피언 리그 2014’에서 ‘스페셜포스 태국 챔피언십’이 열린다.

‘스페셜포스 태국 챔피언십’에서는 지난 1월부터 지속적으로 진행 되고 있는 전국 PC방 리그 및 태국 지역별 리그를 통해 선발된 대표팀들이 한자리에 모여 태국 최강팀을 가린다. 대회 진행과 함께 현장에서 다양한 유저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하고 참가자에게는 푸짐한 경품 및 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스페셜포스’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드래곤플라이 유병선 팀장은 “8년동안 변함없는 사랑을 보여준 태국 유저에게 감사 드린다.”며 “태국에서 보다 다양한 e-Sports 리그와 현지 맞춤형 콘텐츠로 ’스페셜포스’가 앞으로도 태국 국민게임으로서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