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V GAMES의 방송 제작 및 사업을 전담하는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재명)는 오늘 새벽 1시부터 세계 최대 상금 규모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The International 2014 와일드 카드전'을 생중계 했다.

이번 진행된 TI4 와일드카드전에는 MVP Phoenix(동남아 지역 2위) , Team Liquid(북미 지역 2위) , CIS(중국 지역 2위) , Virtus Pro(유럽 지역 2위), 네 팀이 격돌을 펼쳐 최종 승리하는 1개 팀이 TI4 본선에 합류하게 되는 방식이였다.

총 상금 1,000만 달러(한화 약 102억원)의 상금 규모로 진행되는 TI4 본선 무대는 진출에 성공하는 것만으로도 세계적인 스타로 발돋움 할 수 있는 꿈의 무대이다.

첫 번째 경기에서 MVP Phoenix 는 필살 카드인 불꽃령과 이오를 압세워 버투스 프로에 완승을 거뒀다. 두 번째 경기에서는 CIS와 경기를 펼친 Team Liquid와 대결을 펼쳤지만, 초반 우위를 점하기 위해 설정한 트라이 레인에서 발이 묶이며 시간을 허비한 것이 골드와 경험치가 2만 이상 벌어지면서, 사실상 승부가 결정된 듯 보였다. 비록 아쉬운 결과로 본선진출은 실패 했지만, 도타2의 한국 서비스가 1년이 채 안 된 시점에서, 결성한지 6개월된 ‘MVP Phoenix’가 매우 빠르게 세계 무대에 진출한 것 만으로도 상당히 유의미한 경험이였다. 이번 대회를 통해 한국 도타2의 향후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늦은 새벽 시간 성인만 입장할 수 있는 조건에도 불구 하고 MVP Phoenix를 응원하기 위해 250여명의 관객들이 모였다. 현장에서 진행된 야식이벤트는 치킨마루의 후원으로 뜨거운 반응으로 성공적으로 이루어 졌다.

오는 19일부터 진행되는 'The International 2014' 본선도 SPOTV GAMES에서 생중계 할 예정이다.

SPOTV GAMES는 IPTV인 KT Olleh TV 채널 283번, SK B TV 채널 262번, LG U+ 채널 109번, 케이블TV인 CJ헬로비전 122번에서 HD로 볼 수 있으며 네이버 스포츠 내 e스포츠 섹션 및 아프리카TV,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