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닌텐도㈜(http://www.nintendo.co.kr)는 닌텐도 3DS 소프트웨어 「친구모아 아파트」를 2014년 7월 17일에 정식 발매한다.

「친구모아 아파트」는 바다 한가운데에 떠 있는 어느 작은 섬에서 나와 내 주변 사람들을 본뜬 「Mii(미)」를 잔뜩 만들어 모두 함께 같은 아파트에 살게 한 후, 자신의 의지대로 자유롭게 살아가는 Mii들을 지켜볼 수 있는 닮은꼴 친구 커뮤니케이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Mii들이 살고 있는 「Mii 아파트」의 창문을 통해 Mii들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 배가 고프다는 고민부터 재채기가 시원하게 안 나오는 고민까지 저마다 다른 고민을 가진 Mii들을 상담하며 보살펴 주고, 게임을 하거나 퀴즈에 도전하는 등 함께 놀아주기도 한다. 또한, 다른 주민과 친구가 되고 싶어하거나 소개팅을 하고 싶어하는 Mii들의 인간관계에 대해 조언하는 등 Mii들과 다양하게 커뮤니케이션을 하게 된다.


섬 안에서 (나와 내 주변 사람들의 닮은꼴 캐릭터) Mii들이 서로 친구가 되거나, 싸우거나, 때로는 사랑에 빠져 복잡한 연애사에 고민하기도 하면서 현실과는 또 다른 예측할 수 없는 인간관계를 펼쳐나간다. 연인 사이가 된 Mii들은 어느 정도의 시간이 흐르면 결혼까지 생각하게 되고 프러포즈에 성공한 Mii들은 새로운 가정을 꾸려 둘만의 신혼생활을 즐기게 된다. 또한 이렇게 결혼한 부부 사이에는 아기가 태어나는 등 마치 한 편의 인생 드라마를 보는 듯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한편, 아이가 성장해서 홀로 설 때가 되면 「엇갈림 통신」으로 「친구모아 아파트」를 즐기고 있는 다른 플레이어의 섬에 여행을 보낼 수 있으며, 이렇게 여러 섬을 오가며 여행하는 여행자들을 잘 대접해주면 특산품인 김치를 받을 수 있는 등 통신을 통한 즐길 거리도 마련되어 있다.

무대가 되는 섬에는 섬의 주민인 Mii들이 사는 「Mii 아파트」를 중심으로, 섬의 여러 행정 업무를 담당하는 「주민센터」, 섬 주민들의 먹거리를 책임지는 「식품점」, 그 외에도 옷 가게, 음악당, 찻집, 놀이공원 등 Mii들의 생활을 풍요롭게 만드는 다양한 시설들이 마련되어 있으며, 몇몇 시설에서는 BBQ, 끝말잇기대회, 매직쇼 등 매일 정해진 시간에 다채로운 이벤트가 열리기도 한다.

닌텐도 3DS 소프트웨어 「친구모아 아파트」는 패키지 버전과 더불어 휴대하기 편하고 잃어버릴 염려 없는 다운로드 버전도 같은 날 동일한 가격에 발매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