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개발 및 퍼블리싱 업계의 선두주자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www.blizzard.com)는 지난 1월 스타크래프트 II(StarCraft® II) 2.1 패치 이후 전면 무료로 개방된 아케이드(일명 유즈맵) 게임의 제작자 및 팀을 위한 글로벌 ‘아케이드 창작게임 경연 대회’의 우수 10개 작품들에 대한 유저 투표를 진행한다고 금일 밝혔다.

이번 아케이드 창작게임 경연 대회는 전세계 아케이드 개발자를 대상으로 지난 1월 말에 시작되어 6월 1일(한국 시간 기준)까지 약 4달간 진행되었고, 스타크래프트 II의 강력한 지도 편집기와 아트 툴로 제작된 게임들을 유저들이 직접 선정하는 방식으로 현재 10개의 우수 후보작이 결정되어 있다.

약 1주일 간 진행될 온라인 투표를 통해서는 총 5개의 작품들로 우승 후보가 좁혀지게 되며, 그 중 최종적으로 1, 2, 3위를 정하게 된다. 총 상금 미화 15,000달러가 걸려있는 이번 대회는 1등에게는 7,000달러, 2등에게는 5,000달러, 3등에게는 3,000달러가 지급된다.

이외에도 3개의 작품을 출품한 참가자 모두에게 블리즈컨 티켓과 함께 자신의 작품이 한국어, 중국어(중국 및 대만), 러시아어, 그리고 스페인어로 번역되는 혜택도 제공된다. 또한, 1등에게는 스타크래프트 II 개발팀원들과 함께 화상 회의를 통해서 게임 개발에 대해서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눌 기회도 주어진다.

현재 10개의 후보작은 유저들이 모두 직접 플레이 해볼 수 있으며, 10개의 게임을 모두 플레이 한 후 투표에 참여하는 유저들에게는 멋진 블리자드 제품들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투표는 7월 16일 오전 2시(한국 시간 기준)까지 진행되며, 최종적으로 상위 3개의 입상작은 블리자드가 일반 유저의 선택을 받은 5개 후보작 중에서 선정할 예정이다.

이번 글로벌 아케이드 창작게임 경연 대회의 유저 참여 경품과 10개 작품들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투표 참여는 스타크래프트 II의 공식 홈페이지(http://kr.battle.net/arcade/ko/blog/14569682/)를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