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엘게임즈가 10일 본사 회의실에서 아키에이지 ‘레비아탄 : 하제의 예언’ 업데이트를 앞두고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부제에 언급된 강력한 몬스터 ‘레비아탄’을 중심으로 다양한 해상 콘텐츠가 핵심이다. 또한 신규 유저들을 위한 편의성 개선작업이 진행되었으며, 신규 PvP 및 PvE 지역이 추가된다.


간담회에는 엑스엘게임즈에서 아키에이지를 담당하고 있는 이광로 PD와 함용진 기획팀장이 참가해 신규 콘텐츠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이광로 PD는 “여름 업데이트로 어떤 것을 준비할까 고민했다. 아키에이지에서만 느낄 수 있는 경험을 전달하고 싶었다. 많은 유저들이 바다에서 해상전을 벌이는 것을 기대해주셨고 차별화해서 보여줄 수 있는 장점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해양 콘텐츠를 준비했다. 기존 유저들 및 신규 유저들을 위한 콘텐츠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고 이야기 했다.


<여름엔 바다다. 다양한 해양 콘텐츠>
‘선박 개조 시스템’
선박 장비 아이템을 장착/탈착하며 선박에 다양한 능력을 부여한다. 대포, 돛, 망원경, 지뢰, 수중호흡 장치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부품 하나하나의 성장도 가능하도록 했다. 선박 개조는 세력의 대표항구에서 진행된다. 대표 항구에서는 자산의 배를 자랑하고 부품을 거래하며 해양 콘텐츠 공략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장소로 활용된다.


‘중형 범선’
공격력이 극대화 될 수 있는 시즈 모드가 존재하고, 이동이 빠른 모드가 존재해 태새변환으로 상황에 맞는 역할을 수행한다. 협동하면 속도가 증가하는 ‘노’가 준비되어 있다. 중형 범선 제작은 레비아탄 사냥을 통해 얻을 수 있느며 업데이트 직후 경매 이벤트로 미리 선보일 예정이다. 지금까지 등장한 배 중에서 가장 좋은 성능을 가진다.


‘레비아탄’
고래 형태를 하고 있지만 고래는 아니고 변형된 용이다. 이번 레비아탄 공략은 크라켄과 다른 공략 패턴이 존재한다. 30척 이상의 선박이 전략적 플레이를 해야 공략할 수 있다. 레비아탄 전투, 인양까지 MMORPG에서 줄 수 있는 스토리가 아닌 유저들 사이에 만들어지는 집단 서사의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심연의 습격’
대규모 인원이 참여할 수 있는 PvP 콘텐츠로 해상의 주요 거점을 차지하는 내용이다. 거점 주변에 소용돌이 등 견제 장치들이 있어 방어하고 공략하는 재미가 있다. 거점 공략을 성공하면 선박 개조가 가능하며, 특산품 재료를 얻게 된다. 해양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된다.

유령선 레비아탄 30~40명이 필요하다면, 다소 적은 인원이 즐길 수 있는 PvE 콘텐츠가 유령선이다. 소형, 대형으로 존재하며 적은 인원으로도 해상전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신규 유저를 위한 튜토리얼 개선>
‘루키우스의 꿈’
아키에이지는 성장하는 게임으로 기존 유저들 외에도 신규 유저도 중요한 부분이다. 조금 늦은 듯 하지만 새로운 고객들을 위한 콘텐츠를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앞으로 기존 콘텐츠 보강작업은 꾸준히 해나갈 생각이다. 루키우스의 꿈은 아키에이지의 세계관을 통해 기본 조작법 밑 특징을 선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다.


‘성과 시스템’
저 레벨 유저에게는 성장과 콘텐츠를 설명하는 기능을 가지고 고레벨 유저에게는 새로운 목표와 도전 의식을 가지게 하는 콘텐츠다. 또한 신규 콘텐츠에 자연스럽게 연계해주는 역할을 할 것이다. 목표를 달성하면 쾌속정, 무역용 달구지, 기간제 아이템 등의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퀘스트 네비게이션 기능 개선’
길찾기가 어렵다는 의견을 받아들여, 퀘스트와 목표물을 명확하게 보여줄 수 있는 네비게이션 시스템이 추가된다. 관련된 NPC가 맵에 표시되고 거리와 방향 높이까지 알 수 있다. 길찾기가 복잡했던 동선도 개선됐다.


<그 외의 신규 콘텐츠>
‘이슬 평원’
개발진들이 가장 기대하고 있는 신규 PvP 콘텐츠 ‘이슬평원’이 추가된다. 황금 평원 전쟁과 차별화되는 필드 PvP 장소다. 과거 PvP는 세력수에 따라 어느 한 세력에게 혜택을 주어 상실감이 있었는데 이번 이슬 평원은 전략적 플레이로 이를 극복할 수 있는 전쟁 콘텐츠다. 유저들이 앞으로 의견을 주면 보다 완벽하게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황금의 폐허
솔로 플레이를 통해 장비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지역. 에아나드 성장에 이어 2차 장비의 진화의 재료을 얻을 수 있는 지역. 무기는 총 36개, 135종의 방어구가 존재한다. 기존 아이템에 스텟만 존재했다면 이번에는 공격력을 올려주는 능력치가 포함되어 방어구의 활용도가 높아졌다.


숙련도 복식 - 생활형 콘텐츠를 즐기는 유저들에게 장비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켜 주기 위해서 생활에 대한 이점을 제공한다.

거울 왕국 - 얼음낚시를 즐길 수 있는 장소. 사냥도 할 수 있고 낚시를 메인으로 즐길 수 있다.

구르미 - 스케이트보드형 탈 것이다. 가장 아키에이지스러운 콘텐츠다. 사냥이나 무역이 아닌 재미거리 위주로 만든 것이다. 유저들의 반응에 의해 여러 가지로 활용될 수 있을 것 같다. 재미있는 의견을 주었으면 좋겠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