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K는 금일 WWE 비디오 게임 프랜차이즈의 최신작인 WWE® 2K16이 플레이스테이션4, 플레이스테이션3, Xbox One과 Xbox 360로 출시되었다고 밝혔다. WWE 2K16는 지금까지 시리즈 중 가장 실제적이고, 광범위한 그리고 액션으로 가득 찬 WWE 비디오 게임 경험을 제공하며 WWE 슈퍼스타(Superstars), 디바(Divas), 레전드(Legend)의 역사상 가장 대규모의 선수명단을 제공한다. 또한, WWE 2K16의 커버를 장식한 슈퍼스타
스톤 콜드 스티브 오스틴®(Stone Cold Steve Austin®)을 기반으로 제작된 서사 중심의 2K 쇼케이스, 게임 내 크리에이션 스위트(Creation Suite)기능과 온라인 제공 등 다양한 컨텐츠를 추가함은 물론 게임 플레이도 향상시켰다.
비쥬얼 컨셉의 회장인 그렉 토마스(Greg Thomas)는 “WWE 2K16은 작년 출시작을 기반으로 발판 삼아 실제적인 게임플레이와 인기있는 기능들의 훌륭한 조합을 제공한다”며, “이번 년도 출시작의 대규모의 선수 명단과
인상적인 2K 쇼케이스, 두 번째 해를 맞은 MyCareer, 크리에이션 스위트와 개선된 온라인을 포함하여 WWE 유니버스를 뜨겁게 달굴 것이다”고 말했다.
 
WWE 2K16 주요 특징:
 
광범위한 선수 명단: 표지 모델인 슈퍼스타 스톤 콜드 스티브 오스틴과 함께, WWE슈퍼스타 세스 롤린스™(Seth Rollins™), 대니얼 브라이언® (Daniel Bryan®), 브록 레스너(Brock Lesnar), 드웨인 존슨 “더 락®”
(Dwayne “The Rock®” Johnson), 언더테이커(Undertaker®)와 딘 앰브로스(Dean Ambrose™), WWE 디바 페이지™ (Paige™)와 NXT 슈퍼스타 핀 베일러™ (Finn Blor™)를 포함한 120명 이상의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를
제공하면서, WWE 2K16은 WWE 게임 역사 상 가장 대규모의 선수 명단을 제공한다.
 
터미네이터 아놀드 슈왈제네거(Arnold Schwarzenegger): 어떤 참가 소매업체에서든 예약구매한 팬들에게 한정적으로 2015년 명예의 전당에 입성한 세계적인 액션 영화의 아이콘인 아놀드 슈왈제네거의 영화
터미네이터(The Terminator)에서의 T-800, 그리고 터미네이터2(Terminator 2: Judgment Day)에서의 T-800 이 두 가지 플레이 가능한 버전을 제공한다.
 
게임플레이 개선사항: WWE 2K16 는 작년 출시작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주요 개선 사항과 혁신을 포함해 현재까지 가장 강력한 WWE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향상된 조작, 새로운 전환 시스템(reversal system),
새로운 핀 시스템과 체인 레슬링은 올해 최고의 개선된 컨텐츠이다.
 
2K 쇼케이스: 프랜차이즈의 인기있는 스토리 기반의 게임 모드가 WWE 2K16으로 돌아왔다. 2K 쇼케아스는 플레이어들로 하여금 더 락, 언더테이커, 브렛 하트(Bret Hart), 숀 마이클스(Shawn Michaels)와
미스터 맥마흔과(Mr. McMahon)의 경기를 포함해 스톤 콜드 스티브 오스틴의 커리어에서 25개 이상의 상징적인 순간을 재현하게 한다. 그 길을 따라서, 플레이어들은 클래식 WWE 장면과 전설적인 캐릭터들, 입장, 링 기어,
경기 타입과 기타 해금 가능한 콘텐츠 등을 해금하기 위한 완벽한 목적들을 영상 패키지로 보여준다.
 
크리에이션 스위트: WWE 2K16의 크리에이션 스위트는 디바 생성(Create-a-Diva), 챔피온 생성(Create-a-Championship), 아레나 생성(Create-an-Arena)과 쇼 생성(Create-a-Show)등을 포함하는 새로운 기능 옵션들을
통해서 플레이어의 무기고에 깊이를 더한다. 핵심 개선사항들은 또한 기존의 팬이 좋아하는 슈퍼스타 생성, 입장 생성(Create-an-Entrance), 슈퍼스타 스튜디오(Superstar Studio)와 커뮤니티 생성(Community Creations) 등을 포함해 제공 사항에 적용됐다. 아울러 프랜차이즈 최초의 WWE 2K16 Creation Studio App이 얼굴과 로고 들여오기를 iOS와 안드로이드 기기를 통해 지원하면서 문신, 아레나 데칼, 챔피온쉽 디자인, 일렉트로닉 빌보드,
쇼 로고 등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어서 플레이어들에게 이전에 없던 자유를 선사한다.
 
MyCareer: 이제 두 번째 해를 맞은 커리어 중심의 게임 모드에서 플레이어들은 WWE 명예의 전당에 오르기 위한 퀘스트에서 결정적인 선택을 하는 것을 통해서 각자의 업적을 정의할 수 있다.  플레이어들은 WWE 퍼포먼스 센터(WWE Performance Center)로 각자의 여행을 떠난다. 그리고 일련의 목표들을 통해서 NXT에 참가하기 위해 랭크를 올리고, WWE 메인 선수 명단의 자리를 따내기 위해서 경쟁하고 명예의 전당에 입성하는 궁극적인 포상을 위해 분투한다. 퀘스트의 일부로 플레이어들은 인터뷰를 수행할 수 있고, 라이벌을 방해하고, 각자의 전설적인 커리어를 정의해 나가면서 도중에 태그 팀을 구성하거나 동맹을 만들 수 있다.
 
온라인: WWE 2K16 은 플레이어들에게 WWE 2K 커뮤니티를 통해서 온라인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한다. 더 이상 매치메이킹 배경 화면을 활용하지 않으며, 게임은 이제 사용자들의 온라인 커리어를 통해 각자의 진행사항과 결과를 추적하는 프레스티지 시스템을 제공한다. 추가적인 온라인 기능들은 다음과 같다:
 
o WWE 라이브: WWE 2K16 의 표준적인 매치메이킹 옵션으로 올해에 다른 플레이어들과 경쟁할 수 있는 더 많은 경기 타입을 제공한다. 시스템이 대전 상대를 찬고 경기를 준비하는 동안 플레이어들은 시범 경기에 참여해 각자의 슈퍼스타의 몸을 풀 수 있다.
o 2K 투나잇: 이 새로운 기능은 모든 메이저 WWE TV 쇼와 유료방송을 테마로 한 다이내믹한 일일 이벤트를 제공한다. 참여한 플레이어들에게는 부스트를 제공한다.
o 팀 업: WWE 2K 커뮤니티로부터 요청 받았던 내용으로, 플레이어들은 이제 친구를 초대해 2~3인 태그 팀을 구성해 다른 팀들과 대결할 수 있다. 
o 프라이빗 매치: 이 기능은 플레이어들이 각자의 친구들을 각자의 경기에 초대해 온라인으로 플레이 할 수 있는 완벽한 자유도를 제공한다. 
o 커뮤니티 생성: WWE 2K 온라인 경험의 필수 요소인 이 기능을 통해서 유저들은 최고의 커스텀 슈퍼스타, 디바, 아레나, 쇼를 업로드, 다운로드하고, WWE 유니버스가 제작한 동작 세트(Movesets)와 로고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WWE 유니버스: WWE 2K16 는 스토리와 라이벌, 매치 카드 셀렉션에 핵심적인 개선 사항을 제공한다. 아울러 최초로, 슈퍼스타를 다수의 쇼에 배치할 수 있어, 플레이어들은 폭넓은 경험을 할 수 있다.
 
전반적인 업그레이드: 최초로, 3명의 해설 팀이 이제 시리즈의 일부가 됐다. 존 “브래드쇼” 레이필드(John “Bradshaw” Layfield)가 해설자 마이클 콜(Michael Cole )과 제리 더 킹 럴러(Jerry “The King” Lawler)에 합류한다. 또한 올해의 새로운 점으로, 입장과 경기 시작 사이의 원활한 전환은 이제 카메라가 경기장과 해설 팀에 초점을 이동하며 향후 경기에 대한 생각을 할 수 있게 한다. 상당 부분이 전체적인 경기 진행과 흐름에 맞춰서 개선됐다.
 
다운로드 콘텐츠와 시즌 패스(Season Pass): 플레이어들은 게임의 시즌 패스를 통해서 가격이 할인된 시점에 거의 모든 WWE 2K16의 다운로드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다. 개별 콘텐츠를 구매하는 것보다 20%이상 절약할 수 있다. 플레이어들은 출시가 되면 하단의 아이템들을 제공받는다:
   o 액셀레이터(Accelerator): 게임 내 모든 해금 가능한 콘텐츠에 대한 접근 권한
   o 2015 명예의 전당 쇼케이스(2015 Hall of Fame Showcase):  7개의 플레이 가능한 경기
   o 새로운 동작 팩(New Moves Pack): 30개 이상의 새로운 동작들 
   o 퓨쳐 스타 팩(Future Stars Pack): 다섯 명의 플레이 가능한 NXT® 슈퍼스타.
 
유키스(Yuke’s)와 2K 스튜디오, 비쥬얼 컨셉이 공동으로 개발한 WWE 2K16은 전세계적으로 출시되어 PS4™, PS3™, Xbox One, Xbox 360에서 이용 가능하다. WWE 2K16와 2K에 관한 더 많은 정보는 2K홈페이지를 방문(wwe.2k.com), 페이스북, 트위터와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해쉬태그 #WWE2K16 과 #RaiseSomeHell을 통해 검색하거나 유튜브 구독하기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