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베이 (대표 최용현 www.itembay.com)는 지난 10월 31일, 서울 양천구 소재의 양화초등학교 담장 조성을 위한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001년 세계 최초 온라인 게임 아이템 중개 거래 업체를 시작으로, 게임 포털 사이트 ‘온게이트’, 2차 티켓팅 사이트 ‘티켓베이’까지 다방면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아이템베이는 해마다 지역 사회 공헌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다.
 
흔히 기업들이 사회 공헌 활동을 진행할 때, 추진하고 있는 사업과 연관된 나눔 사업을 하는 것이 일반적인 형태인 반면, 아이템베이는 나눔의 진정한 의미를 실천하기 위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이라면 비교적 사업과 연관성이 없는 분야라도 적극적으로 지원을 해온 것이 특징이다. 
 
이번 벽화 그리기도 아이템베이의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당일 가을 추위가 절정에 이른 날씨 환경과 야외에서 진행되는 활동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이템베이 임직원 및 자녀들, 목동 주민자치위원회, 종합사회복지관 소속의 자원 봉사자들은 한마음 한 뜻으로 오전부터 오후까지 벽화 그리기 작업을 진행했다.

또한, 어린이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벽화 그리기의 특성을 살려, 자녀가 있는 임직원들은 아이들을 대동하여 나눔의 의미를 더하기도 했다. 그 결과, 약 50미터 가량의 노후화된 벽면이 활력 넘치는 공간으로 변신했다. 벽화 컨셉은 초등학교 벽면에 진행된다는 것을 적극 반영하여, 어린이들의 수준에 맞게 나무, 꽃, 구름 등을 테마로 그림을 그려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도록 구상되었다. 빛이 바랬던 벽면이 알록달록한 색감으로 환하게 변화하는 과정을 지켜보던 인근 주민은 따뜻한 음료를 전달하며 고마운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이 날 참가한 고객혁신팀 정명주 과장은 “의외로 날씨가 추워서 야외 봉사 활동이 고되기도 했지만, 이렇게 아름답게 변화된 벽을 보니 상당히 뿌듯하다. 또한 아이와 함께 주말에 의미있는 활동을 하게 되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아이템베이는 지역 사회 공헌을 위한 본격적인 나눔 활동을 하기 위해 지난 2013년 ‘희망나눔 봉사단’을 창설하여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 사회 복지기관을 방문하여 인력 지원 및 물품, 기금을 기부하며 지역 및 사회에 따뜻한 사랑의 열기를 불어놓고 있다. 그 결과 연속으로 양천구청장 표창을 수상했으며, 이 외에도  ‘2014 세종대왕 나눔 봉사대상’ 2관왕, ‘2012년 한국 장애인 문화협회 감사장’ 등을 통해 공로를 인정 받았다.
 
아이템베이 최용현 대표는 “앞으로도 아이템베이는 일회성이 아닌 지속 가능한 기업 사회 공헌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고민하고 개선하는 노력을 할 예정이다.”며 “그간 꾸준한 CSR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완수해온 것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회사의 경쟁력을 강화하면서 사회 발전에도 기여하여 서로 WIN-WIN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