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2.1 목 10:15
상단여백
HOME 인사이트 최신뉴스
넥슨 김정주, 글로벌 스타트업 지원 나선다
헤라 | 승인 2014.04.07 17:49

넥슨의 창업자인 '김정주' NXC 회장이 글로벌 스타트업 회사들의 지원에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IT전문 블로그 테크크런치(www.techcrunch.com)에 따르면, 미국 뉴욕에 위치한 투자회사 콜라보라티브 펀드(Collaborative Fund)는 3,300만달러(약 350억원)에 달하는 두 번째 펀드를 구상하면서 넥슨의 김정주 회장을 벤처파트너로 영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콜라보라티브 펀드는 약 110억원에 달하는 펀드로 'TaskRabbit', 'Lyft, Kickstarter'과 같은 30여개 스타트업 회사에 투자를 진행해왔습니다. 테크크런치는 이 펀드가 훌륭한 시각을 갖고 투자를 진행해왔지만 작은 투자 규모로 인해 성공적인 후속 투자가 어려웠다고 밝히며, 350억원으로 확대되는 두 번째 펀드에서는 김정주 회장의 참여 등으로 인해 아시아 회사들에게 완성도 높은 더 큰 기회가 제공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김정주 회장은 최근 뉴욕에 머물며 향후 성장 등 대한 다양한 검토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레고 거래사이트 '브릭링크' 글로벌 유모차 회사 '스토케'를 인수하는 등 게임 외 M&A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김회장이 참여한 제2호 콜라보라티브 펀드의 행보가 넥슨의 향후 글로벌 전략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387_573_220.jpg
 
<저작권자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헤라  hera@heraonline.net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헤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