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CG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에프엑스기어(대표 이창환, www.fxgear.net)가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전북 부안군 변산반도 대명리조트에서 열리는 한국그래픽스학회(KCGS: Korea Computer Graphics Society) 학술대회를 후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컴퓨터그래픽스학회는 1993년에 설립해 현재까지 약 900 여명의 학회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그래픽스의 분야의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학술대회는 대표적인 행사로 매년 1회 개최하고 있다.

에프엑스기어는 이번 학술대회 후원과 함께 ‘그래픽스 기술 개발과 사업화 사례’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국내에서 흔치 않은 CG 기술 기반 R&D 회사로 에프엑스기어를 소개하고 스케일러블(Scalable) 다이나믹 시뮬레이션, 모바일 기반 물리엔진 등 다양한 기술 개발 및 사업화 사례와 함께 당면한 이슈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에프엑스기어 이창환 대표는 “국내 그래픽스 기술의 발전과 세계화를 위해 이번 학술대회 후원을 진행하게 됐다”며 “글로벌 진출을 앞둔 에프엑스기어의 그간 경험 공유를 통해 관련 전문가나 기업들이 향후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에프엑스기어는 CG 분야의 원천기술을 보유해 미국일본대만 등 국내외 24건의 특허를 취득했다. 최근에는 모바일 기기에서도 고퀄리티의 그래픽을 구현할 수 있도록 기술을 응용하여 모바일 그래픽 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으며 최근 6·4 지방선거 MBC 개표방송에서 선보인 웨어러블 기기의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등 다양한 기술 개발을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