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토탈 모바일 마케팅 기업 애드웨이즈(Adways, 대표 오카무라 하루히사, http://www.adways.net/en)가 게임 현지화 전문 기업 라티스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즈(대표 윤강원, http://game.latisglobal.com/)와 국내 진출하는 해외 게임 개발사의 마케팅 지원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애드웨이즈의 각 글로벌 거점에서 한국으로 진출하는 게임 개발사들은 자사의 글로벌 최적화 마케팅 노하우와 라티스 글로벌의 번역, 고객지원 단말기 테스트, 현지화 노하우 등 게임 개발사에게 폭넓은 지원 서비스를 함께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지난해 국내 게임 시장 규모는 약 10조원으로 이 가운데 모바일 게임 시장 규모 역시 약 3조로 국내 시장은 글로벌에서도 손꼽히는 시장으로 성장했다. 때문에 최근 한국 게임 시장은 글로벌 게임 개발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이에 양사의 파트너십 체결은 국내 게임 시장 확대차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오카무라 하루히사 애드웨이즈 CEO는 “게임사들이 글로벌로 진출할 때는 마케팅 전략을 잘 실행하는 것 뿐만 아니라 얼마나 현지화를 잘 할 수 있느냐는 것 역시 중요하다”면서 “애드웨이즈는 앞으로도 글로벌로 진출하는 전 세계 개발사들이 효율적이고 실용적인 모바일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윤강원 라티스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즈 대표는 “게임만을 위한 언어 전문가 그룹으로 시작한 지난 10년 동안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유저의 입장에서 시작해 개발사의 입장으로 마무리하는 모바일 게임에 필요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