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아프리카TV의 별을 가리기 위한 카운트다운이 시작됐다.

라이브 소셜 미디어 아프리카TV는 23일 올 한 해 아프리카TV를 빛낸 ‘대표 BJ 50인’을 ‘특집 페이지(2015award.afreeca.com/)’를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12월 22일 코엑스 오디토리움관에서 진행되는 ‘2015 아프리카TV 방송 대상’의 예비 주역이 베일을 벗는 것. 이 명단은 BJ들의 콘텐츠에 대한 열정을 격려하고 시상하는 ‘아프리카TV 방송대상’에서 주요부문(BJ대상, 콘텐츠대상, THE 20) 후보가 된다. 오는 26일까지 50인의 명단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이 기간 시청자가 직접 올해의 신인상 후보를 추천하는 행사도 시작된다.

‘대표 BJ 50인’을 모두 공개하고 신인상 후보 추천이 끝나면, 시청자 투표가 시작된다. 투표는 26일부터 12월 15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투표는 ‘대표 BJ 50인’과 추려진 ‘신인상 후보 10명’을 대상으로 하루 한 번씩만 투표할 수 있으며 모바일과 PC의 중복 투표는 불가능하다.

이렇게 진행된 투표는 수상자 선정에 30%씩 반영된다. 시청자 투표는 작년 수상자 선정에 큰 변수로 작용했던 만큼, 올해도 치열한 투표전이 예상된다.

투표와 함께 다양한 시청자 참여 이벤트도 열린다. ‘THE 20(더 트웬티)’ 선정 및 신인상 투표에 참여하고 특집 페이지 게시판에 BJ 응원메시지를 남긴 시청자 중 선정하여 방송대상 초대권을 제공한다. 아프리카TV 뽐(ffom.afreeca.com)에 자신이 응원하는 BJ의 팬아트를 올리면, 추첨을 통해 방송대상 초대권을 받을 수 있다. 이외 아프리카TV 공식 페이스북(facebook.com/afreecaTV.korea)에서도 참여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아프리카TV 홍승호 실장은 “BJ와 시청자가 함께 만들어가는 시상식은 그 자체로도 재미있는 콘텐츠가 될 것”이라며, “함께 참여할 때 더 재미있는 아프리카TV의 특징을 이번 방송대상에서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프리카TV 방송대상은 활발한 방송 활동과 자신만의 끼로 경쟁력 있는 콘텐츠 생산 및 확산에 힘쓴 BJ를 격려하고, 시청자와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다. 아프리카TV 대상을 위한 BJ들의 막판 스퍼트와 행사 당일 펼쳐지는 독특한 이벤트가 매년 화제가 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