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3.2.3 금 17:40
상단여백
HOME 인사이트 최신뉴스
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중국 서비스 시작
헤라 | 승인 2015.11.27 18:03

게임빌(대표 송병준, www.gamevil.com)이 텐센트 게임즈(대표 마크 런)와 손잡고 히트작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중국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중국 최대 게임, 인터넷 업체인 텐센트 게임즈와의 서비스 계약으로 주목되는 가운데, 본격적인 대륙 공략에 나선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은 ‘질풍지인(疾之刃)’이란 현지 타이틀로 텐센트 게임즈의 모바일 앱스토어인 ‘응용보(用, 잉용바우)’를 통해 서비스된다.

현지 유저들을 상대로 대규모 테스트와 설문을 거쳐 철저한 현지화를 진행했으며, 하이앤드 급의 타격감 등 흥행 코드를 담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게임은 게임빌과 올엠(대표 이종명, www.allm.co.kr), 펀플로(대표 손경현, www.funflow.co.kr)가 손잡고 선보인 대작 액션 RPG로 유명 PC 온라인게임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의 성공 사례로 꼽힌다.

‘손안의 초(超)액션’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히트작으로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통쾌한 액션 연출과 빠른 속도감이 전 세계적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출시 1년 4개월이 지난 지금도 전 세계 20여 개 국가 오픈 마켓 전체 게임 매출 TOP 50을 차지하고 있으며, 누적 2,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롱런 중이다.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게임빌이 유명 IP를 활용해 공급하는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은 웰메이드 게임으로 중국 시장에서의 인지도 역시 강화할 전망이다.    

 

 

헤라  hera@heraonline.net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헤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