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7 금 10:15
상단여백
HOME 인사이트 최신뉴스
화이트데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전격 출시!
헤라 | 승인 2015.11.27 18:08

지난 19일 티스토어 출시 이후 유저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는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이 드디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도 출시를 완료했다.

㈜로이게임즈(대표: 이원술)는 모바일 공포 게임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Whiteday: a labyrinth named school)이 11월 26일, 구글 플레이 스토어 버전 출시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먼저 출시된 T스토어 버전과 동일하게 8,800원에 이후 추가 결제 없는 유료(Paid) 앱으로 출시되었으며, 유저들은 게임 구매 이후 [화이트데이]의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에 대해 로이게임즈의 관계자는 "게임의 출시 이후 많은 유저들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한 출시를 요청해왔다. 때문에 당초 12월로 예정되어있던 구글 플레이스토어 일정을 앞당겼으며, 이를 통해 보다 많은 유저들이 [화이트데이]의 매력과 재미를 느껴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이 관계자는 "아직 출시하지 않은 애플 앱스토어(iOS) 버전 역시 순조롭게 준비하고 있으며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유저들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2015년 하반기 최고의 명품 공포 게임으로 기대를 받은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은 지난 19일 T스토어 출시 이후 하루 만에 유료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하는 등 순항하고 있다. 아프리카 TV 등을 통한 유저들의 방송 역시 활발하게 이루어지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으며, 이번 구글 플레이 스토어 출시 이후 이런 인기 행보가 더욱 더 가속할 것으로 기대 받고 있다. 

한편 [화이트데이]는 지난 2001년 손노리에서 개발한 동명의 원작을 계승하는 후속작이면서, 동시에 원작을 새롭게 재해석하고 완성도를 끌어올린 '완성판'과도 같은 작품이다. 원작 특유의 게임성과 공포를 그대로 계승하면서도, 비주얼이나 연출 등 모든 것들을 현 세대에 맞춰 강화한다. 여기에 모바일 플랫폼에 맞춘 다양한 시스템을 선보인다.

무엇보다도 [화이트데이]는 일반적인 국산 모바일 게임들과는 확연하게 차별화되는 출시 전략으로 '도전'을 시작할 예정이기에 더욱 더 눈길을 끈다. 8,800원에 한번 결제하면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풀 패키지의 '유료'(Paid) 앱으로, 무료 모바일 게임에서 흔히 이루어지는 "과도한 콘텐츠 쪼개 팔기", "무분별한 뽑기(랜덤) 아이템 판매", "친구초대로 대표되는 소셜(Social) 요소 강요" 같은 요소들은 모두 배제했다.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최신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white-day.co.kr) 및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whiteday2015/)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화이트데이]는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12월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헤라  hera@heraonline.net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헤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