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1.26 토 21:37
상단여백
HOME 인사이트 최신뉴스
블리자드, '와글와글 하스스톤 챔피언십' 개최
김지만 기자 | 승인 2016.01.13 09:25

와글와글 하스스톤 챔피언십 배너.jpg

1월 말 ‘동계 와글와글 하스스톤 챔피언십’을 시작으로 총 3개 시즌 개최 예정
우승자에 특별 상품 및 월드 챔피언십 한국 예선 참가 자격 부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www.blizzard.com)는 자사의 첫 스마트폰 게임,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Hearthstone®: Heroes of Warcraft™, 이하 하스스톤)’의 최강자를 뽑는 ‘2016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의 한국 지역 예선전에 참가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인 ‘와글와글 하스스톤 챔피언십’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와글와글 하스스톤 챔피언십은 친구들과 함께 모여 하스스톤을 즐기는 커뮤니티 모임인 ‘와글와글 하스스톤’을 통해 2016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에 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라도 쉽게 개최 가능한 와글와글 하스스톤 대전에 참가하여 우승하면 된다. 와글와글 하스스톤 대전의 우승자에게는 동계, 춘계, 하계 총 3 시즌에 걸쳐 개최될 와글와글 하스스톤 챔피언십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되며 각 시즌별 우승자에게2016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 시즌별 한국 지역 예선전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2016 첫 시즌인 ‘동계 와글와글 하스스톤 챔피언십’은 1월 말 진행될 예정이며(자세한 일정 및 장소 추후 공지) 이를 위한 와글와글 하스스톤 대전을 개최하고자 하는 이들은 와글와글 하스스톤 신청 페이지(http://kr.battle.net/hearthstone/ko/fireside-gatherings)를 방문해 ‘이벤트 개최하기’ 버튼을 눌러 신청할 수 있다. 신청 후 1월 24일(일)까지 최소 8명의 참가 인원에 1대1방식으로 진행되어야 하는 와글와글 하스스톤 대전을 진행한 뒤, 대전 결과 및 우승자에 대한 정보를 1월 26일(화)까지 관련 이메일(tournament@blizzard.com)로 통보해야 한다. 해당 정보를 토대로 동계 와글와글 하스스톤 챔피언십 진출자를 결정짓게 되며 1월 24일 이후 진행되는 와글와글 하스스톤 대전의 경우에는 ‘춘계 와글와글 하스스톤 챔피언십’에 포함될 예정이다.

와글와글 하스스톤 대전은 1대 1 방식을 기본으로 싱글 엘리미네이션, 더블 엘리미네이션, 정복전, 스위스, 승자연승전과 같은 방식으로 진행이 가능하며, 와글와글 하스스톤 챔피언십의 경우 직업 금지(밴)가 포함된 변형 정복전 규칙이 적용된다. 와글와글 하스스톤 대전과 와글와글 하스스톤 챔피언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스스톤 공식 홈페이지 내 관련 블로그(http://kr.battle.net/hearthstone/ko/blog/19990746)에서 확인 가능하다.

블리자드는 세계 최대 규모의 하스스톤 대회인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의 총 상금 규모를 2015년 25만 달러에서 2016년 1백만 달러로 크게 늘렸다. 세계 각지에서 선발된 16명의 하스스톤 선수들이 하스스톤 세계 챔피언의 영예를 차지하기 위해 격돌할 2016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은 올 가을 열리는 블리즈컨에서 진행될 예정으로 이에 앞서 선수들은 수개월에 걸친 등급전, 다양한 온라인과 오프라인 하스스톤 대회들을 통해 점수를 얻어 각 지역 시즌 챔피언십에 참여할 자격을 얻어야 한다.

하스스톤은 Windows®와 Mac® PC, Windows®, iOS, Android™태블릿 및 iOS와 Android™스마트폰으로 플레이 가능한 전략 카드 게임으로 최근 오지를 탐험하며 신비로운 유적과 고대의 보물을 찾기 위해 떠나는 모험을 다룬 게임의 신규 모험 ‘탐험가 연맹’(The League of Explorers™)이 출시되었다. 탐험가 연맹 및 하스스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하스스톤 공식 홈페이지(http://kr.battle.net/hearthstone/ko/)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지만 기자  ginshenry@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지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