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5.27 금 21:23
상단여백
HOME 인사이트 최신뉴스
유명 아이돌 인기 게임 속 콘텐츠로 속속 부활!
김지만 기자 | 승인 2016.01.28 18:19
테일즈런너.jpg

-걸스데이, 여자친구, 방탄소년단...게임內 펫, 아바타로 등장
-1020세대 이용자 참여 및 매출 증대 기여 예상
유명 아이돌 그룹들이 인기 온라인 게임의 펫이나 아바타 등 게임 내 콘텐츠로 속속 등장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단순 보여주기식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으로 게임 내 캐릭터 성장을 돕거나 승패에 영향을 줄 수 있도록 구현되고 있어 게임 이용률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28일 게임업계 한 관계자에 따르면 "1020세대들이 좋아하는 인기 아이돌이 게임 내 콘텐츠로 등장하는 것은 유저 참여와 트래픽 증대에 상당히 효과적일 수 있다”며 “자신이 좋아하는 인기 걸/보이 그룹의 외형을 닮은 펫 등을 게임에서 만날 수 있다는 건 게임 세상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전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먼저,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이동훈)는 인기 온라인 액션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걸스데이’ 펫을 출시했다. '걸스데이' 펫은 올 겨울 <테일즈런너>의 홍보 모델로 맹활약하고 있는 ‘걸스데이’의 멤버 ‘소진’, ‘민아’, ‘혜리’, ‘유라’의 개성을 그대로 담고 있다. 각 펫은 가속도, 보너스 경험치, 공격 회피 등 게이머들의 달리기를 도와줄 능력들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펫은 멤버 별로 2종씩 총 8종으로, 오는 2월 18일(목)까지 게임 내 상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걸스데이의 친필 사인 CD, 광고 촬영 의상 등을 선사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tr.nopp.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테일즈런너>는 지난 2005년 여름부터 서비스된 국내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온라인 게임으로, 누적 회원 1,400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이카루스>(개발사 위메이드아이오)에서 다음달 3일(수) 인기 걸그룹 '여자친구'의 멤버 은하, 소원, 유주, 예린을 모델로 한 펫을 공개한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다양한 스킬을 가진 '여자친구' 펫 4종은 캐릭터 성장에 도움을 주는 동료가 되어 깜찍한 플레이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펫 공개에 앞서 <이카루스>에서는 27일부터 '이카루스의 그녀를 찾아라'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이카루스>와 콜라보 이벤트를 펼치고 있는 인기 걸그룹의 이름을 맞힌 모든 유저에게 YD선물상자를 지급되며, 추첨을 통해 여자친구 펫,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이 제공된다. 또한 펫 목소리 녹음 현장이 담긴 메이킹 영상 등이 향후 공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www.icarusonline.co.kr/event/20160127) 및 공식 홈페이지(http://www.icarusonline.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넥슨(대표 박지원)은 지난 21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스타일리시 액션 RPG <엘소드(Elsword)>에 최근 각종 음악방송에서 1위를 차지한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 아바타를 신규 출시했다. 신규 아바타에는 ‘방탄소년단’의 미니앨범 ‘화양연화 pt.2’의 ‘나비(Papillon)’ 콘셉트 포토 의상이 높은 수준으로 재현됐으며, 특정 명령어를 입력하면 타이틀곡 ‘런(RUN)’의 강렬한 춤 동작을 구현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제휴를 기념해 게임 내에서 <엘소드>와 ‘방탄소년단’ 캐릭터들의 닮은 점을 찾아 이벤트 게시판에 댓글로 남긴 유저에게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를 선물한다. ‘방탄소년단’은 2013년에 데뷔했고, 최신 타이틀곡 ‘런(RUN)’이 지난해 미국 빌보드가 선정한 ‘최고의 K-POP 노래 부분’에서 3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관계자는 "많은 게임사들이 겨울 방학 기간 이용자들의 게임 참여를 늘릴 수 있는 갖가지 마케팅을 전개 중"이라며 "평소 만나고 싶었던 유명 스타를 게임 내 하나의 콘텐츠로 만나볼 수 있도록 하는 노력도 그런 일환의 하나라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김지만 기자  ginshenry@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지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