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시즌 우승팀 SK telecom T1이 지난 1일(월) 개막한 SK텔레콤 스타크래프트Ⅱ 프로리그 2016시즌에서 신생팀 afreeca Freecs를 3:0으로 꺾으며, 1라운드 1주차 단독 1위로 출발했다.

1일(월) 개막전에서는 지난 시즌 우승팀인 SK telecom T1이 새롭게 창단한 afreeca Freecs를 3:0으로 제압해 기분 좋은 출발을 보였다. 맨 처음 출전한 박령우(SKT)는 저글링-바퀴와 궤멸충을 빠르게 생산해 서성민(afreeca)의 본진과 앞마당을 견제하는 데 성공했다. 이어진 경기에서 김도우(SKT)는 이원표(afreeca)의 히드라리스크와 가시 지옥 견제에 휘둘리는 듯 했지만, 고위기사의 폭풍과 불멸자를 활용해 수비에 성공했다. 이어 폭풍함을 생산해 상대를 압박했다. 이신형(SKT)이 황규석(afreeca)과 치열한 난전 끝에 병력 규모에서 우위를 보여주며 시즌 첫 승을 가져갔다.

이어진 경기에서는 kt rolster가 최근 높은 평가를 받는 SAMSUNG GALAXY를 상대로 3:2까지 가는 접전 끝에 승리했다. kt는 황강호-주성욱이 서태희-백동준(이상 SAMSUNG)이 패배해 2:1로 밀리기도 했으나, 4경기에 출전한 김대엽(kt)이 힘 싸움에서 김기현(SAMSUNG)에게 승리해 2:2 동점을 만드는 데 성공했다. 에이스 결정전에서는 다시 출전의 기회를 잡은 주성욱(kt)이 노준규(SAMSUNG)를 상대로 마무리에 성공, 팀의 3:2 승리를 만들었다.

2일(화) 경기에서는 Jin Air Greenwings가 MVP CHICKENMARU에 3:1로 승리했다. 조성주(Jin Air)는 한재운(MVP)을 상대로 지속적인 일꾼 견제와 함께 한방 교전에서 승리했다. 이병렬(Jin Air)은 김동원(MVP)의 견제를 침착하게 수비한 후 울트라리스크를 생산해 반격에 성공해 2:0으로 앞서나갔다. 이적 후 프로리그에 처음 출전한 장현우(Jin Air)가 현성민(MVP)에게 패배하긴 했으나, 김도욱(Jin Air)이 한 수 위의 경기력을 선보여 팀의 1승을 선사했다.

개막전에서 패배한 afreeca Freecs는 CJ ENTUS를 3:1로 제압, 창단 후 프로리그 첫 승리를 기록했다. 한이석(afreeca)은 정우용(CJ)의 본진과 확장을 지속적으로 견제하는 동시에 대규모 병력을 생산해 경기를 마무리했다. 한지원(CJ)는 대군주에 여왕과 저글링을 태워 드랍하는 전략을 준비해 서성민(afreeca)에게 큰 피해를 주며 1:1 동점을 만들었다. 최근 이적한 황규석은 변영봉(CJ)의 사도에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으나, 대규모 귀환을 쓴 모선핵을 잡아주며 교전에서 승리했다. 김도경(afreeca)은 한지원(CJ)의 빌드를 다시 사용한 신희범(CJ)을 상대로 불사조의 중력자 광선으로 여왕을 제거해 수비에 성공했으며, 불사조-사도 조합으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프로리그 1라운드 1주차에서는 SK telecom T1, Jin Air Greenwings, kt rolster, afreeca Freecs가 각자 1승씩을 챙겼고, 게임 득실 차에서 앞선 SK telecom T1이 단독 1위에 올랐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