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8.19 금 18:58
상단여백
HOME 인사이트 최신뉴스
네오위즈게임즈-MBC플러스, 모바일 서비스 공동사업 업무 협약 체결
김지만 기자 | 승인 2016.02.04 17:19

네오위즈게임즈가MBC플러스와 함께 모바일 서비스 사업에 나선다.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는 지난3일 일산MBC드림센터에서 ㈜MBC플러스(대표 한윤희)와 모바일 콘텐츠 공동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MOU체결을 통해 각 사의 강점으로 꼽히는 플랫폼과 콘텐츠 제휴를 통해 국내외 사업을 함께 전개하며 긴밀히 협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우선적으로 신규POC(Point of Customer,고객접점)서비스 진행을 위해 새로운 모바일 플랫폼을 구축한다.네오위즈게임즈는 모바일 서비스를 위한 플랫폼 개발,게임,광고,부가사업 등을 진행하게 되며, MBC플러스는 연예, K-POP을 중심으로 음악,버라이어티,스포츠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수급과 운영을 맡게 된다.또한 네오위즈게임즈와MBC플러스는 각 사가 보유한 광고 마케팅 재원을 연계함으로 신규 제휴 사업 및 서비스의 다양한 마케팅을 실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업무 협약의 첫 사업으로 네오위즈게임즈와MBC플러스는 아이돌 팬덤 시장을 겨냥한MBC플러스 프로그램 기반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개발,올 상반기 내 출시할 예정이다.본 서비스에는<주간아이돌>, <쇼챔피언>등의 방송과 연계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게 되며,향후 네오위즈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게임과도 연계해 나가게 된다.또한 음원,아이돌 스타들을 활용한 여러 부가 사업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네오위즈게임즈는 풍부한 플랫폼 개발 및 해외 퍼블리싱 경험을 바탕으로 단순히 방송 시청에서 벗어나,콘텐츠를 체험하고 소통을 이끌어내는 게임과 같은 참여 중심형 콘텐츠를 선보이는 한편, MBC플러스와 한류 문화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으로까지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네오위즈게임즈 이기원 대표는 “이번MOU체결을 통해 각 사의 역량을 결합하여 국내외에서 새로운POC서비스를 선보이겠다”며 “대표 문화 콘텐츠로 꼽히는 엔터테인먼트와 게임을 융합하는 성공적인 협력 사례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MBC플러스(http://www.mbcplus.com)는케이블,위성, IPTV등에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방송 채널 사업자(MPP)로MBC에브리원, MBC스포츠플러스, MBC드라마넷, MBC뮤직, MBC퀸 등다양한 채널을 보유하고 있으며,자체 프로그램도 제작하고 있다.

[네오위즈게임즈] 사진자료- 모바일 서비스 공동사업 업무 협약 체결 이미지1.JPG

김지만 기자  ginshenry@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지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