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5 수 23:29
상단여백
HOME 인사이트 최신뉴스
넥스트플로어 독립 스튜디오 '지하연구소' 모바일 인디게임 2종 공개
김지만 기자 | 승인 2016.02.12 19:11

[이미지]넥스트플로어 독립 스튜디오 ‘지하연구소’ 모바일 인디게임 2종 공개 3.jpg

넥스트플로어(대표 김민규)는 12일 자사 독립 스튜디오 ‘지하연구소’에서 개발한 모바일 인디게임 2종(팜키퍼, 암버스터즈)을 안드로이드OS 및 iOS버전으로 출시했다.

‘팜키퍼’는 치열한 도시 생활에 지쳐 귀농을 결심한 농부가 두더지들로부터 농작물을 지켜내는 스토리를 중심으로 한 디펜스 게임으로 ‘드래곤 플라이트’ 그래픽을 담당한 오진영 디렉터 특유의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스토리가 돋보인다.

게임 진행은 각기 다른 패턴을 지닌 두더지를 방어하며 농작물을 키우는 싱글모드와 6명의 라이벌과 대결하는 대전모드 방식으로 나뉘며, 간단한 조작법과 전략 패턴 등으로 누구나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암버스터즈’는 팔씨름을 소재로 한 모바일 액션 아케이드 장르로 낡은 여관에서 모험가들끼리 팔씨름 대결을 펼치는 스토리를 담고 있으며, 거친 목판화 느낌의 일러스트로 게임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초보자’, ‘숙련자’, ‘달인’ 등 세 가지 난이도로 구성된 이 게임은 총 일곱명의 상대와 대결을 펼칠 수 있으며, 마지막 일곱번째 대결에서 승리하면 다음 난이도 도전이 가능하다. 간단한 조작법과 약간의 순발력만으로 누구나 쉽게 플레이 플레이할 수 있다.

한편 넥스트플로어 ‘지하연구소’는 게임 본연의 재미를 추구하는 사내 독립 개발 스튜디오로 자사 소속 디렉터들이 회사 차원의 프로젝트 외에도 다양한 창작활동을 가능하게 하는 등 독립성을 보장하고 있다.

이미 지난해 스토리형 RPG ‘브레이브 존’을 비롯해, 모바일 땅따먹기 게임 ‘야미파티’ 등을 선보인 바 있으며, 올 상반기 중 넥스트플로어 최초의 콘솔 타이틀 ‘키도:라이드 온 타임’ 등을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다.

넥스트플로어 김민규 대표는 “넥스트플로어를 대표하는 ‘드래곤 플라이트’ 역시 정규 프로젝트가 아닌 프로토타입(Prototype)의 시도였던 만큼, 앞으로도 지하연구소를 통해 게임 본연의 재미에 충실한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지만 기자  ginshenry@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지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