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28일 TOP10 유지……1위 기간 38일
− 일평균 250만명 접속, 업데이트 110회 실시
− 전세계 누적다운로드 1,350만건
− 일본, 태국, 대만 등 17개국 TOP10 기록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의 서비스 2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기록을 인포그래픽을 통해 공개한다고 7일 밝혔다.

2014년 3월 7일 국내 런칭하며 첫선을 보인 ‘세븐나이츠’는 출시 4일 만에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내 각종 차트 상위권에 안착하며 쾌조의 출발을 했다. 이 게임은 728일 동안 단 한 차례도 구글 매출 TOP10을 벗어난 적이 없다. 이 중 38일은 1위로서 보냈다.

일 평균 국내외 이용자 수는 250만 명, 누적 다운로드는 1,350만 건에 달한다.  이 중 한국은 700만 건, 글로벌 500만 건(2015년 10월 15일 출시), 일본은 150만 건(2016년 2월 5일 출시)을 차지한다.

매주 업데이트를 고수하는 이 게임은 2년 동안 총 110번의 업데이트(국내 기준)를 했다. 업데이트를 통해 ‘세븐나이츠’는 출시 이후 200여 종의 영웅, 5개의 영지를 추가하고, 공선전, 레이드, 각성 시스템 등을 선보이며 게임의 깊이를 대폭 확장했다. 

□ 글로벌 도전...대한민국 RPG의 자존심을 지켰다

국내에만 머물지 않고, 해외에도 도전장을 던졌다. ‘세븐나이츠’는 2015년 10월 원빌드 전략으로 146개국에 진출해 태국, 홍콩, 대만, 인도네시아 등 15개국 앱스토어 매출 TOP10에 진입하며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다. 지난달 25일에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5개국(태국, 대만, 홍콩,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동시 1위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어 올해 2월 일본에 진출한 ‘세븐나이츠’는 출시 10일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고, 2월 25일 기준 현지 앱스토어 매출 TOP10을 차지해 게임업계를 놀래 켰다. 특히, 이 성과는 넷마블이 일본에서 성공 경험을 쌓아가고 있다는 데 의미가 크다. 빅마켓 중 하나인 일본은 국내 게임사들에게 개척하지 못한 도전의 장으로 통했다. 넷마블은 단순히 언어를 로컬라이징하는데 만족하지 않고, 캐릭터 성장방식, 비즈니스모델, 이용자사용환경(UI) 등 콘텐츠를 현지 방식으로 재개발했다.

캐릭터를 중시하는 성향을 고려해 캐릭터 연출 화면을 추가하고, 현지 유명 성우를 기용해 주요 인물들의 대사에 음성을 넣었다. 출시 이후에는 이용자층 확대를 위해 일본 대전격투게임 ‘블레이블루’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일본 게임VJ와 함께 인터넷 방송을 하는 등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국내외에서 수상 소식을 전했다. 2014 대한민국게임대상에서 기술창작상 캐릭터 부문과 인기게임상을 수상했으며, 지난해 인도네시아 유명 웹진이 실시한 ‘코탁 게임어워드 2015’(Kotak Game Award 2015)에서 ‘최고 국제 모바일 게임상’(Best International Mobile Game)을 수상한 바 있다.

넷마블게임즈 차정현 사업부장은 “이용자들의 변함없는 성원으로 2주년을 맞이할 수 있었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선보여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사랑받는 토종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세븐나이츠'와 관련한 세부 내용은 공식카페(http://cafe.naver.com/sevenknights)와 넷마블 모바일 홈페이지(http://mobile.netmarbl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