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에서 개발 중인 슈팅 게임 오버워치에 새로운 베타 패치를 적용했다고 금일(10일) 밝혔다.

이번 패치를 통해 오버워치 베타에는 지중해의 이상적인 휴양지인 신규 전장 ‘일리오스’가 추가됐으며, 기존 전장들의 생명력 팩 위치, 외관 등 변경, 인공지능 상대 난이도 선택, 신규 스킨 및 스프레이 추가, 일부 영웅 밸런스 변경 등이 적용됐다.

아래는 오버워치 베타 패치 노트 내용이다.

오버워치 베타 패치 노트:

새로운 쟁탈 전장: 일리오스
애게 해의 작은 섬 꼭대기에 자리잡은 일리오스는 마치 엽서에서 튀어나온 듯한 지중해의 마을로서, 활기 넘치는 항구와 끝없이 펼쳐진 푸른 산책로, 그리고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이상적인 휴양지인 일리오스는, 최근 섬 꼭대기의 폐허에서 고대의 유물이 발굴되자 모험가들의 이목을 끌기 시작했습니다.

프로필 초기화
이번 패치에서는 플레이어의 프로필 정보가 모두 초기화됩니다. 이번 패치 이후 게임에 로그인하시면 프로필의 전적 및 통계, 최고 기록들이 비어 있을 것입니다. 이번 초기화는 대전 상대 찾기 시스템, 플레이어 레벨, 플레이어 진척도, 보상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일반:

전장 업데이트

  • 모든 전장의 생명력 팩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화물의 크기가 조정되어 좁은 장소에서도 모든 영웅들이 화물과 벽 사이를 지나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눔바니
    • 전장 전체적으로 외관이 대폭 변경되었습니다.
  • 아누비스 신전
    • 2번째 점령 지점으로 가는 새로운 경로가 추가되었습니다.
    • 2번째 점령 지점으로 통하는 신전 입구가 더 넓어졌습니다.


플레이 모드

  • 인공지능 상대
    • 이제 인공지능의 실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실력 (하수, 중수, 고수)
    • 처치 영상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인공지능으로 자리야와 로드호그가 추가되었습니다.
  • 사용자 지정 게임
    • BattleTag로 플레이어를 초대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초대한 플레이어 또는 인공지능으로 팀을 자동으로 채울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인공지능으로 자리야와 로드호그가 추가되었습니다.


진척도 보상

  • 여러 스프레이들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모든 영웅에게 도발, 환호 및 대표 감정 표현이 생겼습니다.
  • 여러 영웅에게 새로운 전설 스킨과 테마 스킨이 추가되었습니다.
    • "스팀 로봇" 바스티온
    • "나무" 바스티온
    • “우주 개구리" 루시우
    • "미스터리맨" 맥크리
    • "랩토리온" 파라
    • "라이언하르트" 라인하르트
    • "스타일: 76" 솔저: 76


기타

  • 의사소통 메뉴에서 기본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본 감정 표현이 모든 영웅에게 추가되었습니다.
  • 경기 후 칭찬하기 카드 내용에 조정이 이루어졌습니다.
  • 경기 후 자신의 기록에 나오는 메달의 외관이 변경되었습니다.
  • 영문판 메르시의 성우가 변경되었습니다.
    • 개발자의 코멘트: 저희는 오버워치의 성우를 캐스팅할 때, 캐릭터 국적의 언어를 구사할 수 있는 성우를 찾곤 했습니다.메르시의 경우, 캐릭터 고유의 느낌은 유지하면서 독일어를 구사할 수 있는 성우를 찾게되어, 성우를 교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영웅 밸런스 변경:

정크랫

  • 죽이는 타이어
    • 궁극기 충전 비용이 25%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지난 패치의 상향 후, 정크랫이 궁극기인 죽이는 타이어를 충전하는 속도가 너무 빨라졌습니다. 죽이는 타이어의 영향력이 너무 커졌으므로, 궁극기 충전에 필요한 비용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루시우

  • 생명력이 150에서 200으로 증가했습니다.
  • 음파 증폭기
    • 공격력이 20% 감소했습니다.
    • 투사체의 크기가 조금 작아졌습니다.
  • 소리 방벽
    • 궁극기 충전 비용이 25%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다양한 출처에서 의견을 받은 결과, 지난 패치와는 조금 다른 방향으로 조정을 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목표는 루시우를 좀 더 처치하기 어려운 지원가로 만드는 동시에, 전투 능력을 약간 떨어뜨려 투사로서의 입지를 좁히는 것입니다. 또한 소리 방벽의 효과를 감안했을 때 너무 자주 시전할 수 있다는 점을 보완하고자, 궁극기 충전에 필요한 비용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메이

  • 냉각총
    • 보조 발사의 투사체 속도가 50% 증가했습니다.
    • 발사 속도가 25% 증가했습니다.
    • 탄환 비용이 40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저희는 메이가 공격 능력보다는 전장 장악과 생존을 위해 선택되는 영웅이 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목표를 달성하는 동시에, 메이에게 지속적으로 공격할 수 있는 능력을 좀 더 부여해보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번 변경은 그 영향력이 꽤 클 것으로 예상되기에, 주의 깊게 지켜보겠습니다.

젠야타

  • 이제 조화의 구슬 또는 부조화의 구슬이 중첩되지 않습니다.
  • 초월
    • 궁극기 충전 비용이 25%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코멘트: 젠야타의 "구슬 중첩하기"는 조금 문제의 소지가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에게 조화의 구슬 여러 개를 동시에 붙이면 거의 무적에 가까운 상태로 만들 수 있었습니다. 또한 루시우와 마찬가지로, 젠야타도 그 영향력에 비해 초월을 너무 자주 사용할 수 있다고 느껴졌으므로, 궁극기 충전 비용을 적절하게 올리기로 결정했습니다. 

버그 수정:

관전

  • 관전 모드 인터페이스에서 "폭주" 상태 표시기가 영웅 초상화 크기에 맞게 작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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