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P블랙이 TNL과 진행한 '히어로즈 슈퍼리그 2015 시즌1 결승전'에서 최고의 경기력을 펼치며 4:0으로 완승을 거두고 우승컵을 차지했다.

두 팀은 지난 슈퍼리그 첫 시즌에서도 결승전 맞대결을 펼쳤다. 당시 경기전 기세는 MVP블랙이 앞서면서 우승에 대한 예상이 쏠렸지만 노련하게 수를 읽은 TNL(팀DK)은 예상을 깨고 좋은 경기력을 펼치며 4:2로 초대 우승팀의 자리에 올랐다.

이후 두 팀은 각종리그에서 부딪히며 라이벌임을 입증했다. 미리 보는 결승전이라 불렸던 지난 슈퍼리그 4강에서는 3:1로 MVP블랙이 승리를 거두며 한발 앞서나갔으나 경기 내내 TNL 또한 만만치 않은 경기력을 보여주며 강팀임을 입증했다.

1세트 영원의 분쟁터 경기로 드디어 시작된 두 팀의 결승전. 1세트는 초반부터 MVP블랙이 기세를 잡으며 TNL을 압박했다. 레오릭을 3연속으로 끊어 첫 번째, 두 번째 불멸자와 오브젝트 컨트롤에 성공한 것. TNL은 분위기를 반전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했으나 한타 상황에서 매번 패하면서 극복하지 못했고 결국 1세트를 MVP 블랙에게 내줬다.

1세트 기세의 차이는 2세트까지 이어졌다. MVP블랙은 1레벨 싸움에서 이득을 거두고 첫번째 불멸자까지 확보해 또 다시 초반 분위기를 가져왔다. TNL은 연달아 불멸자를 내주기 시작하자 반전을 노리기 위해 큰 싸움을 열었다. 하지만 이마저도 실패하면서 기회를 잃었고 반면 잘 싸운 MVP블랙은 그대로 유리함을 유지하며 경기를 끝냈다.

저주받은 골짜기에서의 3세트 경기는 앞선 경기와 조금 다르게 흘러갔다. 두 팀은 기지 바꾸기를 통해 상단과 하단의 라인을 각각 철거했으며 빠르게 레벨을 올렸다. 먼저 누더기의 갈고리로 기회를 잡은 TNL이었으나 MVP블랙은 거대 골렘을 초반에 가져가 분위기를 넘겨주지 않고 경험치 차이를 벌렸다.

팽팽했던 경기는 결국 팀원들 간의 협동과 운영에 의해 결정됐다. MVP블랙은 조금씩 안정감을 무기로 상대의 추격을 뿌리쳤으며 공물과 경험치 수급에서 우위를 점하며 자연스럽게 승리를 챙겼다.

우승까지 한 경기만 남겨놓은 MVP블랙과 한 세트도 따내지 못한 채 벼랑에 몰린 TNL의 4세트 경기는 현 상황을 반영하듯 초반부터 MVP블랙에게 유리하게 흘러갔다. MVP블랙은 연달아 TNL의 누더기를 잡으면서 맵 장악력을 넓혔고 중반까지 완벽하게 승기를 잡았다.

TNL은 무리한 MVP블랙의 플레이를 이용해 조금씩 차이를 좁혀나갔으나 이미 경기는 기울어진 뒤였다. MVP블랙은 TNL의 도발에 휘둘리지 않으면서 조금씩 본진의 데미지를 깎았고 결국 마지막 한타에서 대승을 거두며 승리로 마무리 지었다.

세트 스코어 4:0으로 승리한 MVP블랙은 지난 시즌 결승전에서 패배한 설욕을 갚으며 드디어 슈퍼리그 우승컵을 품에 안았다. 이와 함께 우승 상금 7천만 원은 물론 오는 4월 서울에서 열리는 '히어로즈 2016 스프링 챔피언십' 성과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