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센트가 ‘UP 2016’ 신작발표회를 통해 넥슨의 MMORPG ‘메이플스토리2’의 중국 서비스 일정을 공식화 한다.

매년 텐센트는 베이징에서 신작 발표회를 진행하고 한해 서비스할 게임들의 라인업을 발표하는데, 올해 25일 진행될 ‘UP 2016’에서는 넥슨의 ‘메이플스토리2’, 넥슨이 서비스 예정인 ‘천애명월도’ 등이 행사의 중심을 장식할 예정이다.

중국을 넘어 이제 전세계에서 가장 큰 게임 퍼블리셔로 손꼽히고 있는 텐센트의 발표회가 주목받는 이유는, 단순히 중국의 서비스 일정에 그치지 않고 해당 신작의 정보가 최초로 소개되며 개발 중인 게임의 화면이 공개되기 때문이다.

지난해는 엔씨소프트의 MXM의 서비스가 발표됐고, 넥슨의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최초로 공개되기도 했으며 위메이드의 미르의전설2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게임 ‘열혈전기’가 소개되는 등 한국 시장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텐센트는 UP 2016에서 메이플스토리2의 중국 서비스 버전과 비공개테스트 일정 등을 공개하며 본격적으로 중국 서비스 준비에 들어간다. 천애명월도는 영화로 제작될 예정인 만큼, 이번 행사에서는 영화 제작과 관련된 상세 내용이 공개되며 오픈베타 일정에 대한 내용도 소개된다. 

넥슨과 텐센트는 지난해 넥슨의 메이플스토리2의 중국 서비스와, 텐센트의 천애명월도의 한국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외에도 UP 2016에서는 텐센트가 서비스할 온라인게임들이 대거 발표될 예정이다. 지난 3월 18일부터 테스트 중인 워 선더(War Thunder)의 세부 일정이 소개되고 MMOPRPG 신유성소검록 등과 같은 미공개 신작에 대한 정보도 공개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