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이동훈)가 자사의 ‘거신교감 애니액션 RPG’ <거신전기>의 설문조사결과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약 사흘 간 <거신전기>를 즐기는 이용자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진행됐다. 설문조사를 통한 의견들은 추후 업데이트 및 콘텐츠 개발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직접 플레이를 하며 느낀 <거신전기>의 우수한 부분은 약 40%의 유저들이 그래픽을 꼽았고, 이어 콘텐츠의 양, 다양한 전투 시스템 순이었다.  플레이를 하며 개선해야 할 점은 밸런스 난이도, 콘텐츠의 양,  기타 순으로 나타났다.

플레이하며 가장 큰 재미를 준 콘텐츠는 약 30%의 유저들이 거신대전과 모험을 선택했으며, 이어 레이드, 도전의 탑이 차지했다. 가장 원하는 콘텐츠는 캐릭터 코스튬(19.3%), 신규 거신(17.6%), 신규 캐릭터(16.3%),  신규 스킬(10.9%)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추후 개선을 바라는 부분으로는 약 37%의 유저들이 투기장을, 22%의 유저들이 레이드를 선정했다.

이외 <거신전기>에 바라는 부분으로 캐릭터 밸런스 조정, 등급 이하 판매 기능 추가, 드롭 아이템 다양화 및 추가, 투기장 자동전투, 자동스킬 추가 등을 꼽는 등 이용자들은 콘텐츠의 안정화와 다양화, 전투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와 스노우폴게임즈는 최근 공식 커뮤니티에 ‘개발진 감사 편지’를 게재하고, ‘마이 리틀 거신전기’를 콘셉트로 유저가 직접 참여하는 인터넷 방송을 진행하는 등, 이용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생각하는 활동들을 펼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거신전기>는 한 편의 감성적 동화풍 비주얼과 서사적 스토리, ‘거신’이라는 독특한 소재, 거신에 탑승해 전투를 펼치는 ‘라이딩 액션’ 등 차별화된 요소들로 사랑 받고 있다. 구글 플레이와 원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게임 정보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masteroftitan.com)와 공식 커뮤니티(http://cafe.naver.com/masteroftita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