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신작 ‘모바일 전략 RPG <킹덤스토리>’를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공식 출시했다.
 
<킹덤스토리>는 삼국시대의 군주가 되어 나의 세력과 영토를 넓혀가는 천하통일 RPG로, <워스토리 for Kakao>를 제작한 개발사 ‘피크네코 크리에이티브’가 게임 개발에 참여했다.  
 
<킹덤스토리>의 가장 큰 강점은 쉽고 전략적인 전투에 있다. 유저들은 자동전투를 기반으로 각 장수들의 스킬을 조합하여 전략적이고 폭발적인 공격을 구사할 수 있다. 또한 30여 개의 장수 팀 세트도 마련되어 있어, 팀 효과가 발동되는 특정 장수들로 덱을 구성하면 더 효율적으로 적을 공략할 수 있다.
 
<킹덤스토리>는 천하통일, 시나리오, 투기장, 장수대전, 보스전, 토벌전 등 총 6개의 게임모드를 지원한다. 특히 천하통일은 삼국시대의 주요 거점인 60여 개의 성들을 점령해 나가는 영토 전쟁 모드로서, 각종 퀘스트와 타 유저의 침공이 쉴 새 없이 벌어지는 킹덤스토리의 핵심 재미 콘텐츠로 손꼽힌다.
 
또한 귀여운 삼국지 장수들의 천하통일 대 전쟁을 콘센트로 한 만큼, 귀엽고 아기자기한 300여 명의 장수 캐릭터와 고퀄리티의 그래픽도 빼놓을 수 없다. 한눈에 쏙 들어오는 캐릭터는 RPG 장르임에도 불구하고, 남성뿐 아니라 여성 유저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킹덤스토리>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픈 이후 7일간 연속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4성 여령기 캐릭터를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영토를 가장 많이 점령한 유저 100명을 대상으로 한 천하통일 이벤트, 시나리오 3,6,9 챕터를 클리어한 유저에게 장수뽑기권을 지급하는 시나리오 클리어 이벤트, 장수대전에 따라 순위별 원보를 지급하는 천하제일장수대회 등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킹덤스토리> 출시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카페(http://cafe.naver.com/thekingdomstory)와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http://www.facebook.com/KingdomStory.KR )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