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www.blizzard.com)는 현재 개발 중인 온라인 팀전 게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Heroes of the Storm™, 이하 히어로즈)의 플레이어 게임 진척 시스템(Progression System) 및 보상에 있어서 다음 번 테크니컬 알파 패치를 통해 도입되게 될 주요 변화에 대한 정보를 금일 공개했다.

곧 적용될 이번 변화는 플레이어 프로필 페이지에서부터 게임 외적인 플레이어 레벨 시스템, 영웅별 퀘스트, 그리고 다양한 보상에 이르기까지 히어로즈를 플레이하는 이용자 개인의 게임 진척 상황을 보여주는 여러 요소에 두루 걸쳐있다.

‘플레이어 프로필’의 경우 히어로즈 메인 화면의 우측 상단에 위치한 영웅 초상화를 클릭해서 곧바로 이동할 수 있다. 프로필 화면에는 플레이어가 각 영웅으로 얻은 경험치와 보상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영웅별 진척도’, 플레이어가 획득한 보상과 앞으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을 확인할 수 있는 ‘보상’, 현재 수행 가능한 일일 퀘스트 목록을 보여주는 ‘일일 퀘스트’ 등이 제시된다. 프로필 요약 및 대전 기록 탭도 준비되고 있으나, 테크니컬 알파 기간 중에는 비활성화 상태로 유지될 예정이다.

한편, 현재의 ‘영웅 퀘스트’ 탭은 다음 패치가 적용되면 ‘영웅 진척도’라는 이름으로 바뀌고 또 영웅 퀘스트는 영웅 레벨이라는 개념으로 대체됩니다. 플레이어들은 이 탭에서 본인이 플레이했던 각 영웅들의 경험치와 레벨, 그리고 획득한 보상 등의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전에는 영웅 퀘스트를 대전 모드에서만 수행할 수 있었지만 이같은 제한이 없어진다. 뿐만 아니라 이번 패치가 적용되면 인공지능 상대 협동 모드 그리고 대전 모드에서 획득한 경험치도 기본적인 플레이어 계정 레벨과 영웅 레벨 및 보상에도 반영되도록 바뀐다.

특정 영웅을 플레이하면서 얻게 되는 ‘영웅 보상’ 역시 더욱 매력적으로 바뀔 예정이다. 모든 영웅의 최대 레벨은 10으로 레벨이 1씩 오를 때마다 두 번째 궁극기(레벨 2), 6가지 추가 특성들(레벨 3), 남은 모든 특성들(레벨 4)을 순서대로 해제하고, 500골드(레벨 5), 영웅 초상화 및 탈 것 색상(레벨 6), 스킨 색상(레벨 7, 8)을 획득하는 등 계속 새로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레벨 시스템’의 보상에서는 플레이어들이 예전과 같이 계정 레벨을 올려 골드를 획득할 수 있으며, 예를 들어 레벨 2와 4가 될 때 각각 1,000골드를 받게 된다. 추가 무료 영웅 로테이션 칸이 더해지는 보상은 레벨 8로 변경되었고, 레벨 10이 되면 여기에 추가로 한 칸을 더 열 수 있다. 즉 계정 레벨이 10이 되면 매 로테이션마다 총 7명의 영웅을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게 된다.

게임이 종료 후 나타나는 게임 결과 화면은 상단에 요약, 통계, 퀘스트, 그리고 보상으로 구성된 탭들이 새로 생기고, 더 많은 정보 및 통계를 볼 수 있게 된다.


블리자드 개발팀은 이번에 적용하는 변화들이 대부분 히어로즈 커뮤니티의 피드백에 따른 것이라고 감사를 표하는 한편,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의견을 듣고 히어로즈를 더 나은 게임으로 만들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다음 테크니털 알파 패치를 통해 찾아올 플레이어 게임 진척 시스템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해당 블로그 포스팅(http://kr.battle.net/heroes/ko/blog/14845424/)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추후 국내에서 진행될 예정인 베타 테스트 신청은 히어로즈의 공식 홈페이지(www.heroesofthestorm.co.kr)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