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대표 송병준, www.gamevil.com)이 2016년 1분기 실적을 11일, 발표했다.
 
실적 발표에 따르면, 게임빌은 이번 1분기에 매출 408억 원, 영업이익 47억 원, 당기순이익 117억 원을 기록했으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5%, 207%, 125% 성장한 수치다.
 
무엇보다 기존 히트작들의 꾸준한 매출 기여, 자체 게임 매출의 증가 및 효율적 사업 운영을 통한 영업이익 상승과 관계기업이익의 확대로 역대 최대 분기 순이익을 달성한 점이 주목된다.
 
전반적으로 '별이되어라 시리즈',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던전링크', '크로매틱소울' 등 전략 RPG와 액션 RPG 장르의 매출이 국내∙외에서 꾸준히 오르면서 안정적인 실적을 견인했으며, 기타 장르의 신작도 상승세에 힘을 보탰다.
 
해외 매출은 256억 원으로 또 다시 역대 분기 최대 해외 매출을 경신했다. 전체 매출 구성 중 해외 매출 비중이 63%를 차지했으며, 특히 2014년 1분기부터 해외 매출이 연속 상승 중이다. 북미∙유럽의 지속 성장은 물론 중국, 일본, 대만 등의 매출이 확대되면서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세를 가속하고 있는 점도 주목된다.
 
게임빌은 자체 개발작 ‘나인하츠’, 전략성에 중점을 둔 차세대 RPG ’워오브크라운’, ‘크러쉬’, ’킹덤오브워’, ‘마스커레이드’ 등 대작 게임의 글로벌 출격 예고하고 있다. 또, ‘데빌리언’, ’ACE(Alliance of Champions and Empires)’ 등 PC 온라인 유명 IP들의 신작과 FPS 게임 '애프터펄스'의 안드로이드 버전도 가시화될 전망이어서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다. 게임빌은 이미 전 세계 10여 개 거점에 구축한 인프라를 통해 글로벌 리딩 퍼블리셔로서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메가 히트 게임 양산에 집중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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