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AOS 온라인게임 사이퍼즈의 유저들을 위한 행사. 'The 능력자들'이 금일(14일) 서울 안암동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곤에서 진행됐다.

3,000여 명의 유저가 모인 가운데 진행된 이번 행사는 사이퍼즈 정식서비스 5주년을 맞아 마련된 자리. 이번 행사에서는 코스프레 행사와 성우쇼, 게임 내 상위 유저들의 이벤트 매치 등의 행사가 진행되어 눈길을 끌었다.

하지만 유저들의 가장 큰 환호를 이끈 것은 사이퍼즈에 오는 여름 실시될 업데이트 정보가 공개될 때였다.

네오플은 오는 5월 19일부터 '쇼미더샆'이라는 이름의 업데이트를 순차적으로 6회에 걸쳐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SYSYTEM', 'MODE', 'ITEM', 'TALK', 'LOOK', 'CYPHER'의 키워드로 나뉘며 각각의 키워드에 따라 각기 다른 내용이 업데이트 된다.

먼저, 'SYSTEM'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 공식전이 개편된다. 매칭 성공 시에 입장 확인 단계가 추가되며, 신규 캐릭터와 기존 캐릭터의 플레이가 제한된다. 또한 캐릭터 선택 시 포지션 설정, 승강전 조건 완화 등의 변화도 이뤄질 예정이다.

캐릭터 레벨이 50레벨로 확장되며, 절대 구간 및 상대구간이 생겨나며, 파티시스템이 개편되어 원하는 조건의 유저와 파티매칭을 할 수 있고 용병 찾기와 등록 기능도 지원하게 된다.

'MODE'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3:3 대전, 점령전, 개인전 등이 추가되고 섬멸전과 진격전이 이벤트 모드로 편입된다. 이와 함께 만우절에 티징 형식으로 공개된 런닝액션 모드인 '사이퍼런'이 정식으로 오는 6월 2일에 등장한다.

'ITEM' 업데이트에서는 아이템 시스템의 전반적인 개편이 진행되며, 이를 통해 아이템 획득 난이도가 낮아지고 그랑주화 상점 전체 물품이 상시 판매된다. 또한 필요한 캐릭터와 레어리티를 저격할 수 있고 모든 아이템에 가치가 부여된다고 네오플 측은 밝혔다.

이와 함께 'TALK'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에 사이퍼즈 통신기를 부활시키고, 인게임 보이스 톡이 지원된다. 아울러 'LOOK' 업데이트를 거치며 새로운 코스튬 패키지인 골드 라벨 세트가 도입되고 로딩 일러스트렝트와 이펙트, 액세서리 등도 새롭게 더해진다.

매년 업데이트마다 가장 큰 관심을 모으는 신규 캐릭터에 대한 정보도 공개됐다. 네오플은 오는 5월 19일에 신규 캐릭터 멜빈 리히터를 추가하고, 오는 7월과 9월 중에 각각 디아나 드로스트, 클리브 스태플 X 잭더리퍼 등의 캐릭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11월에 또 하나의 캐릭터를 출시하기 위해 현재 개발 중이라는 정보도 함께 공개됐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