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7.5 화 21:46
상단여백
HOME 인사이트 최신뉴스
크리티카: 혼돈의 서막, 글로벌 시장서 인기
정나래 기자 | 승인 2014.07.22 12:18

게임빌(대표 송병준, www.gamevil.com)이 최근 선보인 신작 ‘크리티카: 혼돈의 서막(영문 서비스 명 : ‘KRITIKA: CHAOS UNLEASHED’)’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이 게임은 출시 초반부터 국내외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의 차트 상위에 진입하더니 글로벌 모바일게임 팬들의 지지에 힘입어 전 세계적으로 확산 조짐을 보이고 있다.

‘크리티카: 혼돈의 서막’은 한국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의 무료 게임 전체 순위에서 단숨에 2위, 3위에 올라서며 1위를 위협하고 있다. 매출 순위에서도 상위에 랭크되면서 가파른 상승세를 타고 있다.


미국, 캐나다, 독일 등 32개 국가에서 구글 플레이 장르 Top 10에 진입했으며, 특히 한국을 포함한 미국, 태국, 인도네시아 등 7개 국가에서는 장르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대만, 싱가포르 등 중화권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매출 강세를 보이면서 글로벌 타깃 대작 게임의 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국내와 해외 모바일게임 팬들은 일제히 풀 3D 그래픽 연출의 탁월함은 물론 통쾌한 액션, 비주얼, 속도감에 호평하고 있다.

‘크리티카: 혼돈의 서막’은 풀 3D 대작 액션 RPG로 ‘스테이지 모드’, ‘몬스터 웨이브’, ‘대전 모드’ 등 메인 콘텐츠는 물론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자동 전투 모드’, 친구들과 함께 즐기는 ‘스트라이커 시스템’ 등 다양한 재미 요소가 담겨 있다.

게임빌과 올엠(대표 이종명, www.allm.co.kr), 펀플로(대표 손경현)는 출시 전부터 긴밀한 협력을 통해 이 게임을 글로벌 히트작으로 정조준했으며, 초반부터 빠르게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모양새다.


앞으로 게임빌의 강점인 글로벌 전역을 커버할 수 있는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 세계 시장을 상대로 한 의미 있는 성과도 기대해 볼 만하다.

20140722111635_9825.jpg

정나래 기자  lemoni1202@naver.com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나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