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 로비오 엔터테인먼트(www.rovio.com)는 영화 '앵그리버드 더 무비' 개봉과 함께 전세계 300개 이상의 파트너사와 앵그리버드 캐릭터 상품을 대규모 출시한다.

영화 '앵그리버드 더 무비'는 현재 미국, 중국 등 현재 44개 국가에서 박스오피스 1위를 달리며 흥행궤도에 안착했으며, 글로벌 수익 1억 5천 달러를 넘어서 큰 화제를 모으며 절찬리 상영중에 있다.

영화 흥행과 더불어 로비오 엔터테인먼트는 전 세계 300개 이상의 파트너사와 함께 대규모 앵그리버드 상품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앵그리버드 상품은 전세계 파트너사와의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캐릭터 산업과 소비재 산업에서 동반성장하겠다는 취지로 이뤄졌으며, 다국적 글로벌 기업뿐 아니라 현지 로컬기업과도 라이센싱 계약을 체결해 각각의 지역에 최적으로 현지화된 캐릭터 상품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글로벌 완구 브랜드 레고(LEGO)는 영화 개봉에 앞서 앵그리버드 캐릭터와 주요 장면을 활용한 '앵그리버드 플레이세트'를 출시했으며, 글로벌 패션 브랜드 H&M은 이번주부터 앵그리버드 캐릭터가 새겨진 아동복을 전세계 주요 국가에 선보일 예정이다. 캐나다 최대 아동 완구업체 스핀 마스터(Spin Master)는 앵그리버드의 캐릭터가 그려진 다양한 완구 제품을 출시했으며, 미국 완구제조업체 하스브로(Hasbro)도 인기 보드게임 '미끄럼틀과 사다리(Chutes and ladders)'의 앵그리버드 한정판을 출시했다.

글로벌 기업은 물론 현지 로컬기업과도 파트너십을 강화해 현지에 특화된 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특히 영국에서는 패션 브랜드 포이틱 젬(Poetic Gem), 애크로이드(Aykroyds), 패션 UK, 스미스 엔 브룩스(Smith & Brooks)와 함께 앵그리버드 캐릭터 상품을 제작했으며, 출판사 센텀(Centum)에서는 앵그리버드 영화 속 이야기를 더 자세히 만나볼 수 있는 특별판 책과 잡지를 발간했다. 이외에도 독일 장난감업체 라벤스부르거(Ravensburger)의 앵그리버드 한정판 퍼즐은 유럽 국가를 중심으로 발매됐으며, 프랑스 게임회사 모닝 그룹(Moring Group), 덴마크 침구전문업체 비요르나(Björna), 스페인 주방식기 전문업체 스토르(Stor), 오스트리아의 캔디 제조업체 페즈(PEZ)도 잇달아 앵그리버드 제품을 선보였다.

중국에서는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기업 알리바바와 앵그리버드 상품의 독점 판매 계약을 맺었다. 고객들은 알리바바를 통해 의류 브랜드 ‘온리(ONLY)’, ‘베로모다(VERO MODA)’, 트렌디아노(TRENDIAN), 생활용품업체 유니레버(Unilever), 콜게이트(Colgate), 유아용품업체 이후(YeeHoO), 초콜릿 브랜드 엠앤엠즈(M&M’s) 등 다양한 파트너사의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국내에서는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Etude)와 편의점 씨유(CU)가 앵그리버드 캐릭터 상품을 출시했다. 에뛰드는 앵그리버드 특유의 짙은 눈썹을 활용한 '앵그리버드 청순거짓 브로우 젤 틴트'를 출시하며, 제품의 발색력과 앵그리버드 레드의 풍성하고 짙은 눈썹을 코믹하게 접목시킨 바이럴 영상을 제작해 큰 화제를 모았다.

편의점 씨유(CU)에서는 앵그리버드 캐릭터 상품으로 크림가득빅슈 디저트 3종 및 팝콘, 요거트 등을 출시했으며, 향후 출시될 삼각김밥은 바쁜 아침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식사 메뉴로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다양한 신제품 출시와 함께 이를 기념한 버드코드 프로모션 및 SNS 이벤트도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지난 13일부터 약 5일간 진행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이벤트는 참여 댓글이 단기간에 1,000개를 돌파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현재 로비오 엔터테인먼트는 영화 개봉과 함께 신작 3D 모바일 게임 '앵그리버드 액션'을 출시해 대규모 글로벌 버드코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앵그리버드 액션'을 다운로드 받은 후 전세계 파트너사 매장에서 버드코드를 찾아 스캔하면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히든 아이템과 앵그리버드 캐릭터와 함께 하는 사진촬영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전세계 곳곳에서 진행되는 이번 글로벌 버드코드 프로모션은 한국에서는 전국 9,500여 개의 CU 매장 이외에도 맥도날드, 레고 매장과 제품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다.

로비오 엔터테인먼트 알렉스 람빅 CCO(Chief Commercial Officer)는 "영화 '앵그리버드 더 무비'의 개봉과 함께 300여 개 파트너사와 공동 출시한 이번 캐릭터 상품은 로비오 엔터테인먼트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전세계 앵그리버드 팬들에게도 큰 기쁨을 안겨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 더욱 장기적이고 생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해 로비오 엔터테인먼트와 파트너사가 지속가능한 동반성장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