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구 및 애니메이션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요괴워치’가 모바일게임으로 등장한다.
 
LEVEL-5 Inc. (대표 히노 아키히로)는 유명 애니메이션 요괴워치 IP를 활용한 ‘요괴워치 뿌니뿌니’의 사전등록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요괴워치는 3DS용 게임 소프트웨어를 원작으로 애니메이션, 완구, 만화 등 다방면의 콘텐츠를 동시 전개하는 크로스 미디어 전략을 펼쳐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다.
 
국내에서도 CJ E&M의 어린이 채널 Toonivers에서 방영되어 많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으며, 완구 시장에서는 지난해부터 폭발적인 사랑을 받으며 절대강자로 군림하고 있다.
 
‘요괴워치 뿌니뿌니’는 LEVEL-5와 NHN PlayArt Corp. (대표 카토 마사키)가 공동개발한 퍼즐 RPG 게임이다.
 
일본에서는 2016년 4월, iOS와 Android버전을 합쳐 7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현재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위에서 떨어지는 ‘요괴 뿌니’를 한붓그리기 방식으로 연결하여 합체시킨 후 터치하여 터뜨리는 쾌감 있는 퍼즐 게임으로, 스테이지를 클리어해 나가며 동료 요괴를 늘리고, 마음에 드는 요괴를 육성하는 재미도 빠질 수 없는 매력 포인트이다.
 
인기 캐릭터인 지바냥, 백멍이, 위스퍼 외 200종 이상의 요괴들이 등장할 예정이며, 친구와 하이스코어를 경쟁하는 랭킹전, 특정 조건을 달성하고 보상을 받는 미션 모드 도전, 올여름 7월 21일 공개하는 극장판 2편과의 연동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여 기존 콘텐츠와는 또 다른 모바일 게임만의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사전등록 신청은 웹사이트(http://ppunippuni.kkotsbom.com/pre-event/) 및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ppunippuni)를 통해 가능하며 사전등록 소식을 SNS에 공유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오는 23일까지 ‘요괴워치 뿌니뿌니’ 공식 카페에 가입하고 인사를 남긴 유저 중 추첨을 통해 DX요괴워치 U 프로토타입, USA뿅(우사뿅) 프라모델 그리고 USA뿅(우사뿅) 캐릭터 워치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 예정이다.
 
사전등록과 함께 게임의 전체적인 느낌을 감상할 수 있는 티저 동영상(https://youtu.be/oicpvZXxHmE)도 공개됐다.
 
이번에 공개된 동영상에는 모바일게임 환경에 맞게 재구성된 ‘요괴워치 뿌니뿌니’의 귀여운 캐릭터들을 고스란히 볼 수 있으며, 유쾌하고 신나는 게임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요괴워치 뿌니뿌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