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는 자회사인 ㈜네오위즈블레스스튜디오(대표 한재갑)에서 개발한 대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스(BLESS)’가 러시아 게임 퍼블리셔 101XP(대표 알렉스 리아잔체프: Alex Ruzhentsev)와 현지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전 세계에서 9번째로 인구가 많은 러시아는 매년 온라인 게임이 5% 이상 급 성장하고, MMORPG 이용자도 약 1천 6백만명 이상인 것으로 알려진 거대 게임 시장이다.
 
네오위즈게임즈가 이번에 계약을 체결한 현지 퍼블리셔 101XP(www.101XP.com)는 약 30종의 게임을 성공적으로 서비스하며, 500만명 이상의 이용자를 보유한 온라인 게임 유통사이다. 현재 1인칭 슈팅게임(FPS)인 아바(A.V.A)의 퍼블리셔이기도 하다.
 
‘블레스’는 이번 계약으로 중국, 대만 및 일본, 북미∙유럽에 이어 러시아까지 진출하게 됨에 따라 글로벌 게임으로서의 입지를 마련한 것은 물론 매출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101XP측은 중세를 배경으로 한 ‘블레스’의 탄탄한 스토리 구성과 대규모 전쟁 콘텐츠, 우수한 그래픽이 러시아 게이머들에게도 충분히 경쟁력이 있을 것이라고 평가하고 있다.
 
양사는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하며 현지화 작업을 빠르게 진행해 나갈 방침이다.
 
네오위즈게임즈 이기원 대표는 “러시아는 온라인 게임이 급성장 중인 신흥 시장으로 당사 역시 큰 관심과 기대를 갖고 있다”며, “’블레스’만의 게임성과 장점을 잘 살려 성공적인 서비스를 이어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