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코제X세종예술시장 소소’
2016.05.28-29 / 세종문화회관 뒤뜰 ‘예술의 정원’
 
1. 관람객: 1만여 명
마니아 위한 행사에서 개방적인 페스티벌로 확장
1회(넥슨아레나)에 1000명 참관에 비해 약 10배 이상 관람객 증가

2. 아티스트: 총 172명 참가
‘넥슨아티스트’, ‘세종예술시장 소소 작가’ 합쳐 총 172명 참가
아티스트 부스 출품 83팀, 아트워크 출품 25팀
1회 총 123명 참가 (아티스트 부스 출품 57팀)에 비해 대폭 증가

3. 창작물 종류: 총 713종
넥슨의 게임 IP를 활용한 ‘쿠션’, ‘액세서리’, ‘피규어’ 등 창작물 약 710여 종 등장
1회 380여 종에 비해 2배 가량 증가

4. 풍선 개수: 6,500개
‘네코제X세종예술시장 소소’ 관람객 증정용 풍선 6,500개 소진

5. 활용 게임: 총 13종
‘던전앤파이터, ‘마비노기’, ‘마비노기 영웅전’, ‘야생의 땅: 듀랑고’, ‘메이플스토리’, ‘테일즈위버’, ‘메이플스토리 2’, ‘사이퍼즈’ ,’아르피엘’, ‘엘소드’, ‘카트라이더’, ‘클로저스’, ‘트리오브세이비어’

6. 진행 요원: 총 183명
1회 64명에 비해 3배 증가, 쾌적관람을 위한 가이드/ 동선 확보에 주력

7. 코스튬플레이 패션쇼 시청자: 1만여 명 이상
넥슨 공식 트위터 생중계 1만 명 이상 시청/ ‘좋아요’, ‘리트윗’ 활발   

8. 기부금 조성: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예술치료’를 위한 기금 마련
네코팩(사전등록 패키지) 판매 수익금(600만 원)과 넥슨 사회공헌팀 ‘*캄보디아팔찌’, ‘나눔팔찌’ 판매 수익금(95만 원) 포함 전액 기부
*캄보디아팔찌: 캄보디아 어린이들이 직접 제작한 팔찌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