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기고승인 2018.11.28 16:49 | 수정 2018.11.28 16:49
의식 코칭과 근원 명상을 통한 스트레스 관리이수미 한국안전교육강사협회 전문위원

4차 산업혁명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많은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다. 기술의 발달로 사람이 하는 일이 줄어 들고 시간적 여유는 많아졌지만 삶은 더 힘들다고 하는 사람들이 늘어가고 있다.

사람이 하던 일들을 인공지능이 대신하면서 사람이 할 수 있는 일은 줄어 들고 이러한 시대를 살아본 적이 없는 사람들은 미래를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제대로 알 수 없기에 경쟁은 더욱 치열해진다. 불안의 시대를 살고 있는 것이다.

인공지능의 발달은 사람의 삶을 더 풍요롭게 하고 행복하게 하기 위함인데 반대의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사람이 할 일의 많은 부분을 인공지능이 대신하면 사람들은 무엇을 해야 할까라는 고민을 하지 않을 수 없다. 그러니 사람들의 경쟁은 더 치열해지고 스트레스는 더욱 심해질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이렇게 스트레스가 심해지면 집중력이 떨어져 일의 능률도 떨어지고 인간관계 갈등도 심화되며 우울증이나 자살충동을 느끼는 현상까지도 일어날 수 있다. 그렇게 되면 불안한 심리로 인한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도 커질 수밖에 없다.

안전사고 예방과 능률 향상, 행복한 직장생활을 위해서는 스트레스 관리가 필수다. 스트레스 관리법은 수없이 많다. 웃거나 부정적인 생각을 긍정적인 생각으로 전환하기, 운동, 취미활동, 휴식, 독서, 상담, 명상, 동호회 활동 등 사람들은 수많은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키 위한 시도를 하지만 대부분이 임시 방편이거나 스트레스가 근본적으로 발생하는 것을 막기에는 부족하다.

이미 발생한 스트레스를 해결하는 방법이 아닌 스트레스를 덜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어떨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렇게 될 수만 있다면 좋겠지만 그런 방법이 어디 있느냐고 생각할 것이다.

‘의식 코칭’과 ‘근원 명상’은 바로 이러한 사람을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부정적 생각에 사로잡혀 지나간 일을 생각하며 화내고 짜증내고 힘들어 하는 사람에게는 아무리 “긍정적으로 생각해라, 지나간 과거 일 때문에 뭘 그렇게 힘들어 하느냐, 잊어 버려라”라고 해도 그것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계속 그렇게 살아간다.

또 아직 닥치지도 않는 일을 미리 근심하고 걱정하며 무언가 하지 않으면 불안해 끊임없이 무언가를 하며 힘들어 하는 사람들에게 ‘그냥 하면 되지 뭘 그리 걱정하느냐. 편하게 생각하고 살아라. 다 잘될 거다’라고 아무리 말해도 그들은 그 패턴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그런가 하면 어떤 사람들은 문제가 생겨도 별 걱정하지 않고 문제 해결방법을 찾고 긍정적으로 쉽게 살아가는 사람들도 있다.

왜 이렇게 사람들의 삶의 패턴이 다르게 나타날까? 아무리 좋은 교육을 시켜도 큰 효과가 없는 사람이 많은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의식레벨 때문이다.

사람들은 태어날 때 다양한 종류의 의식을 갖고 태어나는데 그 의식 레벨이 높게 태어난 사람일수록 긍정적이고 그 의식레벨이 낮게 태어난 사람일수록 부정적 성향이 강하다.

그런데 이 의식 레벨은 죽을 때까지 약 5점 정도 성장하고 그 레벨이 바뀌기는 어렵다고 한다. 의식레벨은 인간의 감정,  생각, 느낌들을 결정하는 숨은 결정자이다. 그래서 그 레벨을 바꾸기는 어려운 것이다.

의식레벨이 부정적인 사람들의 의식레벨을 긍정의 레벨로 높일 수만 있다면 그 사람들도 긍정적이고 스트레스도 덜 받고 자신감있게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면서 살 수 있게 된다.

바로 의식 코칭이 그런 의식의 레벨을 높여 주는 방법이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의식 코칭으로 의식레벨이 바뀌어 고통스러웠던 삶에서 자유롭고 편안한 삶으로 변화된 삶을 살아가고 있다.

의식 코칭은 한번에 인간관계, 건강, 돈, 창의력, 영성, 자신감 등 약 180종류의 의식들의 레벨을 높여 준다. 그래서 인간관계에서 불편한 경험들이 줄어 들고 인간관계가 편안해지고 건강도 좋아지며 돈에 대해서도 더 편안해지는 등 삶의 여러 분야에서 긍정적 변화가 일어난다. 그렇게 되면 다양한 스트레스를 덜 받는 사람이 되고 스트레스를 받아도 빠르게 해소를 할 수 있게 된다.

또 요즘은 명상을 통해 자신을 찾고 고요한 마음을 유지하려는 사람들이 많은데 근원 명상은 일반 명상보다 더 강력하고 빠른 시간에 깊은 명상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의식코칭으로 의식레벨을 높여 놓은 상태에서 근원 명상을 하게 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깊은 고요와 평화를 경험한다.

일시적인 스트레스 해소가 아니라 근본적으로 능력계발과 스트레스를 덜 받는 사람으로 변화시켜 주는 의식 코칭과 근원 명상을 하게 되면 사람들은 지금까지의 노력보다 더 적은 노력으로도 훨씬 더 스트레스 없는 삶, 자유롭고 능률적인 삶을 살게 된다. 단 한번의 의식 코칭과 근원 명상 체험만으로도 변화는 일어나지만 20회 정도 하게 되면 정말 많은 변화와 성장이 일어난다.

이미 우리 생활은 인공지능이 사람이 할 일을 대신해 주는 시대가 됐다. 앞으로 사람들은 서로 경쟁하며 스트레스를 받는 것이 아닌 자기 자신에게 더 깊은 관심을 갖고 자신이 누구인지 찾으며 자신을 발견해야 한다. 이러한 사람이 남들보다 먼저 성장하고 소원을 이루며 행복하게 살게 될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반드시 의식레벨을 높여야 한다. 본인이 일상생활에서 노력해 의식을 높이는 것이 아니라 의식코칭 강의를 통해 의식레벨을 변화시켜야 한다. 의식레벨이 높아지면 일시적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 아니라 근본적으로 스트레스를 덜 받는 사람으로 변화되고 받은 스트레스도 빠르게 해소할 수 있는 상태로 변한다. 회사 구성원들의 의식레벨이 높아지면 인간관계가 좋아지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며 능력도 향상된다.

또 가족관계가 좋아지게 되면 생산성이 향상되고, 스트레스를 덜 받게 되면 안전하고 즐거운 회사가 만들어 진다. 의식 코칭과 근원 명상을 통한 스트레스 관리는 회사 구성원들의 삶의 질을 바꿔 줄 것이다.

이수미 faith1359@hanmail.net                               

안전신문  webmaster@safetynews.co.kr

<저작권자 © 안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광고문의기사제보구독신청고충처리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 210-12 (필동2가, 안전빌딩)  |  대표전화 : 02-2275-3408
등록번호 : 서울 아 00477  |  등록일 : 2007.12.24  |  발행·편집인·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영
Copyright © 2021 안전신문.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