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국내 누적 1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의 이 같은 흥행은 유저와 소통을 중시하는 운영이 큰 몫을 했다. 펄어비스는 공식포럼을 활용한 소통과 함께 점검 시간을 이용한 실시간 방송 콘텐츠, 개발자 인터뷰, 영상 가이드 등 영상 콘텐츠로 소통 강화에 힘썼다.

그 결과 검은사막 모바일은 국내 누적 1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으며, 글로벌 출시 버전은 누적 2천 7백만 다운로드를 넘어섰다. 

남창기 검은사막 모바일 개발 PD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성과는 국내 유저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앞으로도 신규 클래스 추가를 비롯해 다양한 업데이트로 유저들이 만족할 수 있는 검은사막 모바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쿄게임쇼 코로나19 여파로 취소 결정, 온라인 개최 검토 중
도쿄게임쇼가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개최 취소 결정을 내렸다.

도쿄게임쇼 사무국은 8일, 공식 홈페이지에 “9월 24일부터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될 예정이었던 도쿄게임쇼를 온라인 개최하는 방향으로 검토 중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예측할 수 없는 상황을 미리 방지하고 방문자와 전시 업체 등 관계자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덧붙였다.
  
도쿄게임쇼의 향후 일정 및 변경 사항은 5월 하순부터 공식사이트 및 보도자료로 배포될 예정이다.

네오위즈 웹보드게임, RNG 국제 인증 획득
네오위즈의 웹보드게임 5종이 RNG(Random Number Generator) 공식 인증을 획득했다.

RNG는 게임에서 추출한 데이터를 분석해 시스템 조작 가능 여부를 판단, 게임사의 인위적 개입이 없다는 것을 검증하는 국제 공인 인증 방식이다. 

네오위즈는 포커, 뉴맞고, 섯다, 블랙잭, 바카라 등 게임 5종을 국제공인기관인 GLI로부터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해 RNG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뉴맞고, 섯다 등 고스톱류 게임의 인증은 국내 최초다.

네오위즈는 이번 인증으로 서비스 중인 게임들의 공정성 및 시스템 투명성을 인정받고 서비스에 의구심을 갖던 유저들의 인식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엑스엘게임즈, AAA급 MMORPG 개발 위해 아티스트 채용 공고
엑스엘게임즈가 신작 MMORPG 개발을 위한 배경컨셉 아티스트 채용 공고를 등록했다.
  
채용 공고를 등록한 팀은 아키에이지를 개발한 AA스튜디오이며, 신작 MMORPG 개발 초기 컨셉 업무를 담당하는 리드급 배경컨셉아티스트를 모집한다. 관련 경력은 6년 이상을 요구하며, AAA급 대형 프로젝트 경험 등을 필요로 한다.

이 밖에도 AA스튜디오는 신작 MMORPG 개발을 위해 테크니컬 아티스트 경력자도 모집 중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