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되어라!, ‘2020 썸머 페스티벌’ 실시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여름 시즌을 맞아 ‘별이되어라!’의 ‘2020 썸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썸머 페스티벌은 이달 16일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별의 마블’, ‘해변의 난투’, ‘빙고’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별의 마블’은 도전자 던전 클리어 시 획득할 수 있는 주사위를 굴려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신발’, ‘골드’, ‘초월의 정수’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해변의 난투’는 난투에 참여한 두 팀 중 승리팀을 맞혀서 얻은 ‘수박’ 포인트로 원하는 동료의 인피니티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다. ‘지크프리드’, ‘시즈’, ‘나이아’ 등 동료의 인피니티 카드를 얻을 수 있다.
 
빙고 이벤트는 도전자 던전 클리어 시, 주어지는 ‘빙고펜’을 이용해 참여할 수 있다. 빙고펜으로 숫자를 맞춰서 가로, 세로, 대각선 빙고를 완성하면 ‘신발’, ‘티켓’ 등의 성장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넷마블,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에서 발표한 2020년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1분기 대비 두 계단 상승한 52위를 차지하며 게임회사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스탁 회원 17만 명이 참여한 이번 조사에서 넷마블은 BSTI 총 846.9점(1천점 만점)을 받았다. 브랜드 주가지수는 608.8점(700점 만점), 소비자 조사지수는 238.1점(300점 만점)을 받았다.

넷마블은 매년 12월에 발표하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연간 순위에서도, 2016년 87위, 2017년 63위, 2018년과 2019년은 60위를 기록하며 순위 상승을 보여왔다.

또, 넷마블은 브랜드스탁이 매년 발표하는 '2020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7년 연속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스타는 국내 주요 산업 부문별 기업의 브랜드가치를 평가하는 것으로, 넷마블은 2014년부터 게임부문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브랜드스탁의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BSTI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 평가 인증제도다. BSTI는 230여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천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 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이다.

유니티, ‘MWU 코리아 어워즈 2020’ 최종 수상작 공개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코리아(대표 김인숙, 이하 유니티)가 유니티 기반의 콘텐츠 공모전 ‘메이드 위드 유니티 코리아 어워즈 2020(이하 MWU 코리아 어워즈)’의 최종 수상작을 발표했다. 

8개의 각 부문별 최고작들과 유니티 픽 3개 작품을 발표 및 시상하는 MWU 코리아 어워즈 시상식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1일 진행됐다.

그래픽을 심사하는 베스트 그래픽 상은 PASTEL의 ‘별빛바다 포장마차’에 돌아갔으며, PC 및 콘솔 기반 작품상인 베스트 PC & Console 상은 메구스타 게임의 ‘언소울드’가, 장르 및 요소, 캐릭터 등의 혁신성을 심사한 베스트 혁신 상은 사우스포게임즈의 ‘스컬(Skul: The Hero Slayer)’이 차지했다. 

유니티 애즈를 탑재한 작품을 심사한 베스트 모네타이제이션 상은 Livemakers의 ‘Hop it up!’이, 멀티플레이어 기반의 ‘베스트 멀티플레이어)’ 상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소속 스튜디오펭귄의 ‘프로젝트 메카필드’가 선정됐다. 

유니티 에셋스토어의 에셋을 활용한 콘텐츠를 심사한 베스트 에셋 상에는 지팡이게임즈의 ‘TurnTack’이, 가상현실이나 증강현실 등 뉴미디어를 넘나드는 작품들이 경쟁한 베스트 몰입 상은 스튜디오코인의 ‘포룸VR - 오즈의 예술가들’이, 학생들의 작품 중 베스트 학생 상은 청강문화산업대 픽셀레벨즈의 Cubeat이 각각 최고 작품으로 선정됐다.

유니티 심사단의 엄정한 심사를 거친 유니티 픽 중 ‘베스트 인디’ 작품상은 Devbox가 개발한 PC게임 ‘DARK WATER’가 차지했다. 유니티 픽 ‘베스트 기대작’ 부문은 3FFACTORY의 ‘궁수강림’이 선정됐다. 유니티 픽 ‘베스트 작품성’은 ‘A3: 스틸얼라이브(이하 A3)’가 선정됐다. 

커뮤니티가 투표로 선정한 각 부분별 우승작과 유니티 픽 수상작은 마케팅으로 활용할 수 있는 온라인 뱃지를 발급할 예정이며, 올해 12월 개최 예정인 ‘유나이트 서울2020’에서 전시된다. 또한 유니티 픽 수상작에는 각각 200만 원의 상금과 트로피를 수여하고, 유니티 전문가 기술 컨설팅인 ‘프로페셔널 서비스’도 제공한다.

성준호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대표, 그룹 IP 경영 협의체 의장으로 선임

스마일게이트 그룹이 그룹 경영 체제를 현 ‘그룹 이사회 체제’ 에서 ‘그룹 IP 경영 협의체’ 체제로 전환하고 성준호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대표를 경영 협의체 의장으로 선임한다고 2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그룹은 IP 경영 협의체제로서의 그룹 경영 체제 전환을 통해 그룹 내 의사 결정의 전문성을 강화 함은 물론 사업 현장의 목소리가 빠르고 투명하게 반영된 객관적이고 전략적인 의사 결정 체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성준호 신임 스마일게이트 그룹 IP 경영 협의체 의장은 지난 2019년 1월 그룹 컨트롤 타워인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대표이사로 취임한 이후 현재까지 그룹 내 계열사들의 주요 이슈를 조율하고 협력을 극대화하여 핵심 사업간의 강력한 시너지를 창출해 내는 등 그룹 CEO로서 그룹 경영에 주요한 역할을 해왔다. 

한편,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그룹 창업자는 그룹에 새롭게 신설된 CVO(비전 제시 최고 책임자)를 맡아, 그룹의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장기적인 비전을 제시하는 역할에 집중 하게 된다. 또한 그룹의 사회공헌 재단인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이사장 역할 역시 지속적으로 겸임하며, 미래세대를 위한 더 나은 세상 만들기를 실현하기 위해 사회공헌 활동 및 창의 환경 조성을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2020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 게임쇼 전시작 54개로 확정

‘2020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가 출품 인디게임 54개작을 확정했다.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주관하는 '2020 인디크래프트'는 ‘게임은 문화다’라는 슬로건 아래 국내외 우수 인디게임을 발굴하고,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 및 게임산업의 새로운 혁신 열기를 재점화 하며, 개발자-유저-플랫폼이 서로 상생하는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2017년부터 추진되어오고 있다.

5월 20일부터 6월 9일까지 접수된 200여개의 출품작 중에서 국내부문 40개작, 해외부문 4개작을 선정하였다. 그리고 올해부터는 단발성이 아닌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지난 2017년~2019년에 선정된 인디게임 개발사들을 대상으로 커뮤니티 부문을 신설했고, 그 중 10개작을 선정하였다.

주요 선정작으로는 슈퍼나드의 ‘집에가고싶어’, 아웃사이더키즈의 ‘리플이펙트’, 엔투엔즈의 ‘다이스세이버’, 가방맨스튜디오의 ‘소년과 바다’ 등이다. 선정작들은 ‘2020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게임쇼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 가상게임쇼는 오는 22일 부터 26일까지 개최된다. 22일부터 23일까지는 B2B 기간으로서 게임업계 관계자 등이 참여할 수 있고, 24일부터 26일까지는 B2C 기간으로서 인디게임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B2B 참여 희망자는 인디크래프트 가상게임쇼 홈페이지에서, B2C 참여 희망자는 온오프믹스를 통해 신청한 후에 런처를 다운받아 행사 기간에 본인의 PC를 통해 접속하면 된다.

MMORPG 게임을 하듯이 자신만의 아바타를 이용해 가상공간에 전시되어 있는 인디게임 부스를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으며, 보이스 채팅을 이용해 비즈니스 활동 등 네트워킹도 자유롭게 진행할 수 있다. 그리고 게임 유저들을 대상으로 이벤트와 미니게임 등 어트랙션이 준비될 예정이다.

한편, 3일 오후 5시에 게임 전문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를 통해 '2020 인디크래프트 가상 게임쇼' 소개와 선정작 시연을 유명 게임 스트리머들과 함께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검은사막 콘솔, 신규 클래스 ‘하사신’ 티징 영상 공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콘솔’의 신규 클래스 ‘하사신’ 티징 영상을 공개했다.

콘솔 티징 영상에는 아알의 신벌자인 ‘하사신’의 배경 스토리와 8일 캐릭터 사전 생성을 예고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사막 출신의 전사 ‘하사신’은 민첩한 몸놀림으로 적의 시야에서 사라지고 모래 폭풍을 일으키는 등 변칙적인 공격과 움직임을 갖춘 클래스다.

검은사막 콘솔 ‘하사신’ 클래스는 플레이스테이션4, 엑스박스 원 글로벌 버전에 동시 출시한다.

서든어택, 여름 대규모 캠페인 ‘찐 업데이트’ 예고

넥슨(대표 이정헌)은 2일 ‘서든어택’의 ‘찐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네 차례에 걸쳐 공개되는 ‘찐 업데이트’는 FPS 본연의 재미를 순차적으로 선보이는 캠페인이다.

첫 순서로 ‘서든패스 2020 시즌3 – HAWK(호크)’를 9일부터 9월 17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시즌은 ‘서든어택’ 인기 캐릭터 ‘쥬디스 호크’가 새로운 외형과 함께 주인공으로 등장하며, 시즌 보상으로는 ‘데저트이글’을 탑재한 신규 방패 ‘E.Shield(이쉴드)’ 무기를 제공한다.

이어 23일 ‘서든어택’의 진정한 사격 최강자를 가리는 1vs1 전투 ‘에이스모드’가 추가되고, 시범 서비스를 마친 핵 배심원단 ‘길로틴 시스템’이 고도화를 거쳐 7월 중 정식 서비스될 예정이다. ‘길로틴 시스템’은 공정한 게임환경 조성을 위해 유저로 구성된 배심원단이 비정상적인 게임 행위를 직접 판결하는 제도다.

뮤 이그니션2, 신규 캐릭터 ‘다크로드’ 사전 예약 시작

웹젠(대표 김태영)이 PC 웹게임 ‘뮤 이그니션2'에 신규 캐릭터 ‘다크로드’를 선보인다.

웹젠은 ‘뮤 이그니션2’ 출시 후 첫 번째 신규 캐릭터를 소개하고, 2일부터 15일까지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신규 캐릭터 ‘다크로드’ 사전 예약 기간 동안에 신청을 완료한 회원은 ‘축복의 보석’과 ‘영혼의 보석’ 각 5개, ‘초급 탈것 물약’ 10개와 ‘귀속 다이아’ 100개를 얻을 수 있다.

이번에 추가되는 신규 캐릭터 ‘다크로드’는 ‘뮤(MU)’ 시리즈를 대표하는 3개의 캐릭터인 근접 전투에 특화된 ‘흑기사’, 광역 스킬을 사용하는 ‘흑마법사’, 그리고 각종 버프로 전투를 지원하는 ‘요정’과는 다른 개성을 가지고 있다.

신규 캐릭터 ‘다크로드’는 어둠의 군주라는 이름에 걸맞은 ‘군주형’ 캐릭터다.

‘다크로드’는 전투마 ‘다크호스’와 ‘다크스피릿’을 이용해 중거리 공격에 특화된 캐릭터로, ‘다크스피릿’은 캐릭터와 함께 경험치를 획득하여 육성할 수 있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뮤 이그니션2’의 신규 캐릭터 ‘다크로드’는 16일에 진행되는 3차 업데이트부터 이용이 가능하다.

애니팡4, 3대 오픈마켓 인기 순위 1위 달성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의 ‘애니팡4’가 국내 주요 오픈마켓에서 인기 차트 동시 1위를 기록하며 순위 3관왕에 올랐다.

‘애니팡4’의 개발, 서비스사인 선데이토즈에 따르면 ‘애니팡4’는 출시 직후 애플 앱스토어와 원스토어의 게임 전체, 앱 전체 부문에서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선데이토즈는 ‘애니팡4’ 출시를 기념해 게임 내 경품 행사와 무제한 하트 선물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게임 내에서 광고 모델 아이유의 미공개 특별 영상을 선보였다. 

영원한 7일의 도시, 2주년 이벤트 및 신기사 추가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대표 양용국)에서 서비스 중인 ‘영원한 7일의 도시’가 게임 출시 2주년을 맞아 이벤트를 시작하고, 2명의 신규 신기사 ‘라슈’와 ‘천식’을 업데이트한다고 2일 밝혔다.

신기사 라슈는 강 속성의 A급 물리 전사이며 천식은 교 속성의 S급 물리 사수로 현재까지 선보인 신기사 중 가장 강력한 대미지을 지니고 있다. 천식의 신기는 다모클레스의 칼이며  기본 공격의 평균 대미지가 없는 스킬 구조를 가지고 있다.

출시 2주년 기념 이벤트는 추리극 형식의 ‘월하 이상곡’과 초대 이벤트인 ‘월하의 초대’로 구성됐다. 먼저, ‘월하 이상곡’은 2일부터 30일까지 정해진 시간에 추리극 형식의 새로운 챕터가 열리고 플레이어들이 그 챕터를 클릭, 추억 속의 사건들을 클리어하면서 황수정과 기억파편을 수집하는 이벤트다. 

각 챕터별 기억파편을 일정 수량 모으면 ‘추억’ 화면 하단에 있는 ‘기억 타임슬롯’ 아이콘을 터치, 해당 이벤트 던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여러 신기사를 랜덤하게 만날 수 있다. 이 이벤트를 통해 업데이트 전인 신기사 ‘페스트와 히나사메’를 체험해볼 수 있으며, 교환상점 교환을 통해 S급과 A급 기억단편을 획득할 수 있다.

‘월하의 초대’는 복귀 이벤트로 6월 18일부터 2일까지 게임에 한번도 접속하지 않은 플레이어들을 초대하는 이벤트다. 게임 속 이벤트 페이지 내 자신의 초대 코드(UID) 복사 버튼을 터치해 친구에게 보내거나 공유 버튼을 통해 친구에게 나의 초대장을 발송할 수 있는데, 초대한 친구가 게임에 접속할 시 기본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복귀 유저가 게임 접속 후 초대로 받은 UID를 기입하면 추가로 오팔, 정신력제를 획득할 수 있으며, 초대한 유저들은 ‘인기도’를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2일부터 16일까지 ‘기억 기원’ 이벤트가 실시된다. 이 기간 중 기억 틈새, 특수 틈새, 보구 특선, 보구 투영에서 뽑기를 진행할 경우 30회당 1번에 한해, ‘종한구, 에뮤사, 세이유이, 리리코, 피닉, 아리즈, 헬가, 칭탄, 린무, 그레이무’ 중 1명의 신기사를 선택해 기억단편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2주년 기념으로 신기사 각성 시스템 13기가 업데이트 됐으며, 2일부터 30일까지 다이아를 충전하면 50%를 더 획득할 수 있는 ‘황금우산의 축복’ 이벤트가 진행된다.

사이퍼즈, 9주년 온라인 쇼케이스 ‘Fantastic IX’ 11일 개최

네오플(대표 노정환)은 2일 ‘사이퍼즈’의 홈페이지를 통해 9주년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 ‘Fantastic IX’를 예고했다.

‘Fantastic IX’는 오는 11일 21시 e스포츠티비 트위치 채널에서 생중계된다. 정인호, 이성준(불멸) 사회로 진행되는 가운데, 온라인 BGM 연주와 업데이트 발표를 예고했으며, 티저 페이지로 ‘오늘은 어떤 비밀을 보고 왔을까?’라는 문구를 공개했다.  

‘사이퍼즈’에서는 이번 9주년 온라인 쇼케이스에 앞서 11일 20시 40분부터 사전 이벤트 ‘N행시 섬멸전’을 진행하고, 참여하는 유저에게 치킨 쿠폰을 선물한다. 또한, 21시부터 생중계 중 실시간 이모티짤을 제작한 유저에게 추첨을 통해 5만 테라를 증정한다.

펄어비스, ‘펄어비스 스토어’ 글로벌 페이지 오픈

펄어비스가 공식 온라인몰 ‘펄어비스 스토어’의 글로벌 페이지를 오픈했다.

‘펄어비스 스토어’는 게임의 즐거움을 확대하고 유저와 소통하기 위한 굿즈몰로 지난 2월 국내에 먼저 오픈했다. 

‘펄어비스 스토어’ 글로벌 오픈을 기념해 13일까지 굿즈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는 ‘펄어비스 스토어’ 굿즈를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검은사막’ 모든 플랫폼과 연계해 굿즈 구매자를 위한 게임 쿠폰도 선물한다. ‘검은사막’ PC와 콘솔 쿠폰은 필라페 악동개(1세대), 그믐달 비전서(3일)를, ‘검은사막 모바일’ 쿠폰은 4세대 반려동물 상자, 전투 Plus (3일) + 생활 Plus (3일)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