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I 우승 지역, 롤드컵 티켓 한 장 더 받는다

라이엇게임즈는 31일 오후(미국 서부시간 기준) 오는 5월 아이슬란드의 레이캬비크에서 개최 예정인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이후 MSI)의 조 편성과 새로운 특전에 대해 발표했다.

MSI 대회 성격상 각 지역의 스프링 리그 우승팀이 출전하기 때문에 지역들의 플레이오프 결과가 나오기 전에 티어가 정해졌고 이에 따라 조 추첨 진행도 진행됐다.

12개의 지역은 다음과 같이 4개의 티어로 나누어졌다. 한국(LCK), 중국(LPL), 유럽(LEC)이 최고 티어를 받아 같은 등급으로 묶였고, 북미(LCS), 베트남(VCS), 동남아시아(PCS)가 다음 티어를 받았다. 터키(TCL), 독립 국가 연합(LCL), 라틴 아메리카(LLA)가 하나로 묶였으며, 일본(LJL), 브라질(CBLOL), 오세아니아(LCO)가 같은 티어로 묶였다.

각 지역의 티어는 2020 월드 챔피언십 등 지난 2년간의 국제대회 성적을 바탕으로 정해졌으며 이 등급을 바탕으로 각 팀은 조 추첨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무작위로 각 조에 배정되었다.

그 결과 중국(LPL), 베트남(VCS), 독립국가연합(LCL), 오세아니아(LCO)가 A조에, 유럽(LEC), 동남아시아(PCS), 터키(TCL), 브라질(CBLOL)이 B조에, 한국(LCK), 북미(LCS), 라틴 아메리카(LLA), 일본(LJL)이 C조에 편성되었다.

지역별 대표 팀이 확정되는 시점은 지역별 정규 리그 플레이오프 일정에 따라 다르고, 최종 확정된 대표 팀들은 오는 5월 6일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 모여 MSI의 개막을 함께한다.

올해 MSI에서 우승한 팀이 속한 지역에는 월드 챔피언십 추가 시드가 특전으로 주어진다. 예를 들어 한국의 LCK가 MSI에서 우승할 경우, 기존에 주어지던 3장의 월드 챔피언십 출전권에 한 장이 더 주어지면서 총 4개 팀이 월드 챔피언십에 나갈 수 있다.

또한 MSI가 종료된 후 2021년 글로벌 파워 랭킹이 최종적으로 계산되며 순위가 가장 높은 지역에도 월드 챔피언십 추가 시드가 주어진다. 만약 해당 파워 랭킹 1위 지역이 MSI에서 우승할 경우 파워 랭킹 2위 지역에 추가 시드가 돌아간다.

리니지M, 'THE BLESSING: 빛의 수호자' 업데이트 사전예약 시작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리니지M’이 대규모 업데이트 ‘THE BLESSING(더 블레싱): 빛의 수호자’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THE BLESSING: 빛의 수호자’는 신성검사 클래스를 상향하는 업데이트다. 유저는 오는 4월 6일까지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는 ‘드래곤의 용옥(10일)’, ‘룬 변환석’, ‘고급 7검 4셋 제작 티켓(기간제)’, ‘드래곤의 다이아몬드(이벤트) 100개’ 등을 받는다. 업데이트 콘텐츠는 4월 7일부터 즐길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신성검사의 ‘신성력’을 강화하는 신규 스킬(Skill, 기술)을 추가한다. 유저는 자신의 피격 대미지 감소 성능이 강화되고 상대방의 대미지 감소 효과를 무시하는 ‘세인트 이뮨: 그레이트’, ’확정 크리티컬(Critical)’ 공격 발동 확률이 상향되고 적 공격 시 ‘근거리 카운터 무시’ 효과가 적용되는 ‘세인트 블로우: 그레이트’ 등을 새롭게 배울 수 있다. ‘인챈트 웨폰’(크래쉬, 카오스 계열 동시 사용 가능), ‘포지션 체인지’(스킬 적중 시 사용자 ‘무적’ 효과 적용) 등 다양한 기존 스킬도 개선한다. 유저는 클래스를 신성검사로 바꿀 수 있는 ‘클래스 체인지’에 참여할 수 있다.

모든 유저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TJ 쿠폰’ 2종을 선물 받는다. 유저는 4월 7일부터 21일까지 게임 내 상점에서 100 아데나(게임 내 재화)로 TJ 쿠폰을 구매할 수 있다. ‘TJ 쿠폰’을 사용하면 리니지M 론칭 이후부터 3월 29일 오전 10시 이전까지 강화에 실패한 희귀 등급 이상의 무기, 방어구 아이템(TJ 쿠폰-일반 장비 복구)과 상점 장비(TJ 쿠폰-상점 장비 복구)를 복구할 수 있다.

리니지M은 오는 4월 7일까지 ‘만우절 깜짝 선물 이벤트’를 연다. 유저는 ‘만우절 선물 상자’를 게임 내 상점에서 아데나로 살 수 있다. 상자를 열면 특별한 효과가 적용되는 ‘만우절 휘장(기간제)’과 다양한 아이템(룸티스의 귀걸이 선택 상자, 인장 선택 상자 등)을 얻는다.

4월 6일까지 ‘오만의 탑’ 1~10층 몬스터가 대량 소환되는 ‘오만의 탑 핫타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유저는 매일 오후 6시부터 15분 동안 플레이 가능하다. 이벤트 전용 마법 주문서(아인하사드의 마법 주문서)를 이용해 몬스터를 공격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오만의 탑 시간 충전석(이벤트)’, ‘오만의 탑 이동 주문서 선택 상자(이벤트)’, ‘구호의 증서(이벤트)’를 특별 푸시 보상으로 받는다.

엔씨소프트는 ‘정규 푸시 강화’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는 4월 6일까지 매일 ‘아인하사드의 축복 1,500개’, ‘드래곤의 진주(이벤트) 30개’, ‘전투 강화의 주문서(이벤트) 10개’를 받는다.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리니지M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뮤 오리진2, 다양한 게임 아이템 선물하는 이벤트 운영

웹젠(대표 김태영)의 '뮤 오리진2'가 신규 업데이트 이후에도 이벤트를 선보인다.

먼저, 웹젠은 오는 4월 6일까지 '뮤 오리진2'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게임 내에서 수집 아이템을 모아 각종 보상과 교환하는 '수집 교환 이벤트'를 운영한다.

'수집 교환 이벤트'는 일정 기간, 게임 내 곳곳에 등장하는 일반 및 정예 몬스터를 처치하고 수집한 '물방울'과 '어비스 코인', '어비스 주얼' 등을 여러 종류의 게임 아이템과 교환하는 이벤트다.

이용자는 '물방울' 아이템을 일정 수량 모아 '에픽 수호펫 선물상자'와 '에픽 별의 조각 상자', ‘해님’ 등의 보상과 바꿀 수 있다. 이중 ‘해님’ 아이템을 여러 개 모으면 '수집 대천사 선택상자' 등의 고급 아이템 획득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웹젠은 4월 15일까지 게임 접속 시 보상을 증정하는 '출석 이벤트'와 특정 시간에 아이템 합성에 필요한 재료를 주는 '핫타임 이벤트'도 준비했다.

주차별로 '뮤 오리진2'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접속 일수에 따라 게임 재화를 비롯해 '날개 코스튬 랜덤상자(30일)'와 '콘도르의 깃털' 등의 아이템을 증정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 특정 시간에 접속할 경우 '봄의 초대장' 아이템이 지급된다. 봄의 초대장은 다른 아이템과 합성해 각종 보상이 들어 있는 상자 아이템을 제작하는 데 유용하다.

한편, 웹젠은 지난 3월 25일 '뮤 오리진2'에 신규 업데이트를 적용해 '악마의 사찰'과 '어비스 칼리마' 등 어비스 서버에서 즐기는 새로운 던전을 선보였다.

크래프톤, 업계 상위 수준의 인센티브 지급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이 중요 경영 방향인 ‘인재 중심 체계’의 일환으로 업계 상위 수준의 인센티브 지급을 실시했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지난 2월 ‘제작의 명가’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방향성과 변화를 제시하고, 이를 위해 “인재에게 전폭적인 투자를 하고, 도전을 통해 구성원과 회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집중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번 인센티브 지급도 ‘인재 중심 체계의 강화’라는 방향성에서 진행됐다.

크래프톤은 2020년의 성과에 대한 보상으로 해외 거점 오피스 구성원들을 포함해 총 300억 원 규모의 인센티브를 지급했다. 이 중 구)펍지 스튜디오 구성원들에게 집행된 인센티브는 개인별 연봉과 대비해서 평균 30% 수준이다. 

2021년에는 조직의 성과를 구성원들과 함께 나누고, 업계 상위 수준의 인센티브를 지급한다는 보상 방향성에 따라, 인센티브 제도도 대폭 개선할 계획이다. 프로젝트의 성과에 따라 한도 없이 지급하는 ‘개발 인센티브’ 운영 외에도 각 사업과 조직의 특성을 고려하여 보상 제도 전반을 새롭게 마련한다. 조직의 성과에 기여도가 높은 구성원에게는 더 많은 인센티브를 차등 보상하는 것도 포함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구성원들이 회사의 장기적인 성장에 몰입하고 기여할 수 있도록 주식매수선택권(스톡옵션) 등의 장기 보상 제도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크래프톤은 경쟁력 있는 우수 인재를 확보하고 인재 중심의 체계를 갖춰 나가기 위해 변화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월에 업계 최상위 수준의 기본급 정책을 발표한 바 있다. 개발직군(엔지니어), 비개발직군의 연봉을 일괄 2,000만 원, 1,500만 원 인상하고, 신입 대졸 초임도 각각 6,000만 원, 5,000만 원으로 상향 책정했다.

게임 제작 역량 강화를 위한 ‘PD 양성 프로그램’이 신설된다. 글로벌 IP인 배틀그라운드의 개발을 이끈 바 있은 김창한 대표가 CPO(Chief Producing Officer)로서 직접 프로그램을 지휘하고, 시니어 PD들도 코칭에 참여한다. PD로서 자질이 있는 신입 및 경력 개발자들이 게임제작에 대한 이해를 키우고, 각자의 Creative를 실제 시장에서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는 작품으로 제작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양성하는 제도이다.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한 대규모 채용도 오는 4월에 실시할 예정이다. 기존과 같이 각 프로젝트나 직군별 채용을 진행하면서, 동시에 회사의 다양한 도전에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채용 기회를 연다. 개발자 스스로가 참여하고 싶은 프로젝트에 지원하고, 직접 프로젝트나 팀을 구성할 수 있는 조직인 ’챌린저스실’을 신설하고, 채용 단계부터 우수 인재를 영입할 계획이다. 챌린저스실은 영입된 인재가 수많은 도전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장려하고자 새롭게 도입한 체계이다. 

베스파, 이완수 신임 대표이사 선임

베스파는 금번 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통해 이완수 경영총괄 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완수 신임 대표는 액토즈소프트 부사장 및 넷마블 사업본부 본부장, 카카오게임즈 북미 사업총괄 이사를 역임한 바 있으며 지난해 9월부터 베스파에 합류, 게임 개발 및 사업, 서비스를 총괄하고 있다.

베스파는 게임산업에 대한 이해와 성공 경험을 보유한 이완수 신임대표의 취임으로 회사의 경영 전문성을 더하고,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을 넘어 일본, 중국, 북미 등 전세계를 대상으로 다각화된 사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리니지2M, ‘크로니클 V. 안타라스의 포효’ 업데이트 예고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리니지2M’이 ‘크로니클 V. 안타라스의 포효’ 업데이트 티저 페이지를 오픈했다.

리니지2M은 4월 21일 ‘크로니클 V. 안타라스의 포효’ 업데이트를 통해 첫번째 마스터 던전 ‘고대의 섬’, 장비를 업그레이드하는 신규 시스템, 신화 등급 ‘아가시온’, ‘안타라스’ 레이드 등을 선보인다. 마스터 던전은 ‘안타라스’를 제외한 모든 서버의 유저들이 하나의 공간에서 협력하고 경쟁하는 콘텐츠다. 업데이트 콘텐츠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4월 14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개한다.

엔씨소프트는 모든 유저에게 ‘TJ’s 쿠폰’ 7종(장비 복구, 유료 장비 복구, 클래스, 아가시온, 클래스 카드 변경, 아가시온 카드 변경, 마스터)을 순차적으로 제공한다. ‘마스터’와 ‘유료 장비 복구’. ‘아가시온 카드 변경’ 쿠폰은 리니지2M 출시 후 처음으로 마련한 ‘TJ’s 쿠폰’이다. ‘마스터’ 쿠폰은 성공 확률이 이전 도전 횟수에 비례해 높아지는 새로운 콘셉트의 선물이다. ‘마스터’ 쿠폰 사용 조건과 상세 혜택은 업데이트 후 확인 가능하다.

업데이트 사전 예약 이벤트 ‘안타라스 원정대’가 4월 2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예약자는 업데이트 후 ‘영웅 클래스&아가시온 도전권’, ‘안타라스 원정대 희귀 장비 상자’, ‘아인하사드의 가호 60일’, ‘축복받은 아인하사드의 성수’ 등을 받는다.

리니지2M은 4월 14일까지 매일 접속 시 ‘아인사하드의 은총’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데일리 혜택: 아덴 왕국의 지원’, 몬스터 사냥을 통해 모은 ‘안타라스의 흔적’을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안타라스의 흔적을 찾아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4월 7일까지는 ’카이트 해적단 기지’, ‘네뷸라이트 비밀 보관소’ 등 파티 던전에 도전할 수 있는 횟수가 1회에서 2회로 증가하는 ‘협력의 시간’ 매일 낮 12시에 우편을 통해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원정을 위한 준비’ 등 이벤트가 열린다.

로스트아크, ‘귀염뽀짝 모코코’ 카카오톡 이모티콘 무료 배포 진행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로스트아크가 모험가들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대표 마스코트 중 하나인 ‘모코코’를 주인공으로 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귀염뽀짝 모코코’를 공개하고 무료로 증정한다고 31일 밝혔다.

총 16종으로 구성된 모코코 이모티콘은 카카오톡에서 로스트아크 공식 채널을 친구 추가하면 누구나 받을 수 있다. 기존에 로스트아크 채널을 친구 추가한 모험가들에게는 자동으로 지급되며 카카오톡 계정 당 1회만 지급된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모험가들이 상업적 용도를 제외하고, 온라인 공간에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모코코 이모티콘 16종 세트 이미지와 PC•모바일 배경화면, 시그니처 사운드로 구성된 ‘모코코 팬키트’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함께 배포한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이번 이모티콘 배포를 시작으로 모코코 캐릭터와 다양한 브랜드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로스트아크 IP를 더욱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블레이드앤소울, 업데이트 티저 ‘태동록’ 2차 콘텐츠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이 31일 업데이트 티저 사이트 ‘태동록’의 2차 콘텐츠를 오픈했다.

블소는 태동록을 통해 신규 클래스, 클래스 체인지 등 총 13개의 타이틀을 공개했다. 유저는 에픽 스토리의 원화, 디스플레이, 신규 직업 변경 시스템 내용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블소는 미션을 완료하면 능력치 버프를 지급하는 ‘스페셜 버프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페셜 버프 이벤트’는 신규 시스템인 ‘소울 피에스타’로 참여할 수 있다.

유저가 ‘소울 피에스타’ 시스템을 통해 주차별 미션을 기간 내 수행하면 시스템에서 보상을 바로 획득할 수 있다. 보상으로는 능력치와 경험치 획득량을 증가시켜주는 ‘등급별 버프 티겟’, ‘삼성 석류석’, ‘삼성 흑요석’, ‘적심린’, ‘이글거리는 홍문 각인서’ 등의 성장재료와 신규 환영 무기인 ‘검은 나비 환영무기’를 제공한다. 최고등급 달성 시 ‘홍악린’을 추가로 획득(계정당 1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