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대우조선해양과 스마트 조선소 구축 위한 MOU 체결

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가 국내 대표 조선해양기업과 디지털 트윈 기반의 스마트 조선소 구축을 위해 협력한다.

유니티는 조선해양 전문기업 대우조선해양(대표 이성근)과 ‘스마트 야드 시뮬레이션 플랫폼 개발 및 머신 러닝을 포함한 디지털 트윈 기반 조선소 운영시스템 도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위해 양사는 작업장 및 적치장 배치 시뮬레이터 개발을 위한 로직을 수립하고 유니티 기반 배치 시뮬레이터 개발 및 실제 데이터 적용을 위한 기술검증을 진행했다. 기술 검증을 통해 양사는 대우조선의 시설물 및 공간적 제약사항과 실제 야드 데이터를 반영해 현장의 3D를 구현해 내고, 트랜스포터(운반 기기)의 이동과 적치장 내 블록 배치에 대한 최적화 시뮬레이션을 통해 이동 로직 개발 및 스마트 야드의 확대 영역 검토를 완료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기술검증을 바탕으로 야드 기획 및 운영 데이터와 디지털 트윈 기획 및 검토 자료를 공유하고 본격적으로 업무를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향후 유니티 기반 시뮬레이터를 사용자의 요구사항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강화하고, 조선 현장의 시나리오를 반영할 수 있는 ‘시나리오 편집 기능’을 개발해 시뮬레이터의 활용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 시뮬레이션 성능 향상과 멀티 작업 실행을 위한 클라우드 컴퓨팅 및 머신 러닝 등의 도입을 통해 시스템을 점진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방침이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봄맞이 세일’ 진행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봄맞이 세일’ 이벤트와 함께 BAFTA(영국 영화 텔레비전 예술 아카데미) 게임 어워드 2021 후보작들에 대한 할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봄맞이 세일’ 이벤트를 통해 스토어 유저들은 오는 4월 8일까지 수백 개의 게임 및 애드온을 최대 75%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주요 작품들로는 히트맨3(25%), 더 위쳐3: 와일드 헌트(80%),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25%), 웨어울프: 디 아포칼립스(30%), 그랜드 테프트 오토 5 프리미엄 에디션(50%), 스노우런너(40%) 등이 할인 판매된다.

또한, 한국 시각으로 26일 새벽에 진행된 BAFTA 게임 어워드 2021 각 부분 후보작에 선정된 주요 작품들도 이번 ‘봄맞이 세일’에 포함됐다. 스피릿페어러, 사이버펑크 2077, 하데스, 라스트 캠프파이어, 에어본 킹덤 등의 작품들이 할인된 가격에 제공된다.

한편, 금주의 무료 게임으로는 크리처 인더 웰이 선정돼 오는 4월 1일까지 무료 다운로드가 제공된다.

파피21, 스트리트 브랜드 니벨크랙과 콜라보

일렉트로닉 아츠 코리아(대표 유휘동)는 피파21과 스트리트 브랜드 ‘니벨크랙’이 콜라보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니벨크랙’은 nivel과 crack의 합성어로, 그라운드를 지배하는 탑 플레이어의 경지를 뜻하는 축구 문화를 기반으로 한 의류 브랜드다.

이번 콜라보의 일환으로 오는 27일부터 4월 4일까지 게임 내 ‘FIFA21 NIVELCRACK FUT KIT EVENT’를 실시, 유저들은 스쿼드 빌딩 챌린지 모드에 참여하여 니벨크랙 얼티밋 팀 21 킷을 획득할 수 있으며, 4월에는 니벨크랙의 스트리트 패션 라인업 제품을 볼타모드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한국 유저들을 위해 게임에서 획득한 Kit을 자랑한 유저 대상으로 한정으로 제작한 실물 킷과 PS PLUS 12개월 이용권 및 1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뮤 온라인, 속성 캡슐 및 황금 군단 이벤트 시작

웹젠(대표 김태영)의 ‘뮤 온라인’에서 각종 이벤트를 열어 회원들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웹젠은 어제 25일부터 오는 4월 8일까지 ‘속성 변환 조합 이벤트’와 ‘황금 군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먼저, 사냥터 특성에 따라 전략적 조합이 가능한 '속성 변환 조합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벤트 기간에 ‘아드니엘’ NPC를 찾아가 ‘속성 변환 부적’을 장착하면, 속성 상성을 지닌 ‘에르텔’과 ‘펜타그램’으로 변경할 수 있다. 이때 ‘광휘의 에르텔’ 또는 ‘에르텔’이 장착된 펜타그램은 속성 변환이 불가능하다.

이어서 웹젠은 ‘에르텔 안전 분리 이벤트’도 준비했다. 일반적으로 300레벨 이상 펜타그램에서 안전하게 ‘에르텔’ 분리를 시도하려면 ‘정령의 가호’ 아이템이 필요하다. 이벤트 기간에는 별도 도움 없이 ‘일반 및 마스터리 펜타그램’에서 100% 확률로 ‘에르텔’을 분리할 수 있다.
 
웹젠은 같은 기간 ‘속성 캡슐 확률 2배 이벤트’도 실시한다. ‘1차 마스터리 펜타그램/에르텔/광휘의 에르텔’을 획득할 수 있는 확률이 2배로 증가하여, 고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진다.

이외에도 웹젠은 다양한 혜택이 쏟아지는 ‘황금의 콜로서스 이벤트’도 마련했다. 회원들은 황금 군단이 출몰하는 특정 사냥터에서 ‘황금 고블린’을 사냥하면, 일정 확률로 ‘몬스터 소환서’를 받을 수 있다. 획득한 ‘소환서’로 몬스터를 소환하여 사냥에 성공하면 '상위 몬스터 소환서'를 포함한 보상 아이템도 얻을 수 있다.

로스트아크, 스트라이커 업데이트 이후 유저수 306% 증가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로스트아크가 신규 클래스 ‘스트라이커’ 업데이트 이후 전월 대비 순수 일 유저가 306%, 월 유저가 427% 증가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이 같은 상승세는 로스트아크가 지난 3월 17일 선보인 무도가 직업군 최초의 남성 클래스 ‘스트라이커’가 이끌어 가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스트라이커는 정식 업데이트 전 오픈 된 사전등록 페이지를 통해 ‘발차기’를 기반으로 한 공중 콤보와 ‘호랑이’를 형상화 한 전투 스킬 영상으로 관심을 모았다. 

로스트아크는 ‘베른 남부’, ‘건슬링어’, 군단장 레이드 ‘발탄’과 ‘비아키스’, 그리고 스트라이커 업데이트 이후 지속적으로 대규모 유저들이 게임에 유입되고 있다. 특히, 이번 스트라이커 업데이트 이후에는 같은 시간대 몇 명의 유저들이 동시에 플레이를 했는지를 나타내는 동시 접속자도 지난달 대비 300% 이상 상승해 서버 전체의 유저 활성도가 크게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로스트아크는 유저 수의 폭발적 상승에 힘입어 각종 지표에서도 상승세를 그리고 있다. 특히, 지난 3월 19일에는 PC방 순위 분석 사이트 게임트릭스 기준 점유율 5%를 달성해 순위가 5위까지 상승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